-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관광진흥법 제14조에 의거 관광사업자는 당해 사업과 관련하여 사고가 발생하거나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문화관광부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피해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것을 내용으로 하는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여행보증보험 가입처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http://www.koreatravel.or.kr, 02-757-7485), 여행공제회 그리고 보증보험입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관련 법령이 개정됨에 따라 2021년 1월 1일부터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호텔업 등급 결정업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호텔업 등급결정업무와 관련된 사항은 http://www.hotelrating.or.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주관하는 관광상품권입니다.
동 상품권은 (주)코리아트래블즈에서 발행운영하고 하고 있사오니,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협회중앙회(www.ekta.kr, 02-757-7485)나 (주)코리아트래블즈 (www.koreatravels.com, 080-800-15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외교통상부 및 여권발급기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권에 관련된 사항은 외교통상부 여권과(http://www.passport.go.kr/issue/general.php/ 02- 720-3183), 또는 전국 광역시도 여권과 및 여권발급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각 해당국의 대사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비자는 외국인이 해당국에 입국해도 좋다는 체류 허가 증명으로써 여행해당국에서 발행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국민이 미국을 여행하고자 하는 경우 미국을 입국하기 위한 허가 증명을 받아야 하는데 이 때 받는 것이 비자이며, 비자와 관련된 사항은 여행하고자 하는 해당국의 대사관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법무부 출입국관리국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채용과 관련한 사항(사증발급, 체류 자격 부여, 외국인 등록 등)은 법무부 출입국관리국에서 담당 하고 있습니다.
○ 출입국관리국 :http://www.immigration.go.kr/HP/TIMM/index.do?strOrgGbnCd=104000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참여
자주 묻는 질문
총 93건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5
- 최종 수정일202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