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헌장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 기관으로서여행으로 행복한 국민, 관광으로 국부를 증진하는 공공기관 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관광객의 여행 전주기(A to Z)에서 여행 전에는 설렘을, 여행 후에는 감동을 제공하겠습니다.
- 2. 지역을 넘어 전국을 연결하고, 전세계를 아울러 소통하여, 모든 관광산업 이해관계자들이 협력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겠습니다.
- 3.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한국 관광산업의 혁신 지향점을 제시하는 관광 분야 대표 기관이 되겠습니다.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 1-1
고객(Loyal, Core) - 1-2
고객참여, 의견제시 - 1-3
고객협조
- 1-1
-
- 1-1 1-1 2-1
공사의 서비스상 - 2-2
서비스 이행표준
- 1-1 1-1 2-1
- 3
잘못된
서비스 시정 - 4
고객
만족도
조사
- 1. 고객들에게 CSI-COI 설문조사 등을 통해 핵심 프로세스 및 핵심 고객을 파악한다.
- 2. 잘못된 서비스를 파악한다.
- 3. 잘못된 서비스를 고치기 위한 중요 요소(KPI)들을 도찰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한다.
- 4. 잘못된 서비스의 레벨이 전체 관광공사에 큰 영향을 주는 경우는 서비스 헌장을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