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헌장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 기관으로서여행으로 행복한 국민, 관광으로 국부를 증진하는 공공기관 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관광객에게 설렘과 감동을 주기 위해 다양한 관광 매력으로 새로운 여행경험을 제공하겠습니다.
- 2. 지역, 업계, 학계 등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민간이 주도하고 지역이 발전하는 관광산업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 3. 전문성과 혁신을 기반으로 하는 책임경영으로 국민의 신뢰를 제고하겠습니다.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 1-1
고객(Loyal, Core) - 1-2
고객참여, 의견제시 - 1-3
고객협조
- 1-1
-
- 2-1
공사의 서비스상 - 2-2
서비스 이행표준
- 2-1
- 3
잘못된
서비스 시정 - 4
고객
만족도
조사
- 1. 고객들에게 CSI-COI 설문조사 등을 통해 핵심 프로세스 및 핵심 고객을 파악한다.
- 2. 잘못된 서비스를 파악한다.
- 3. 잘못된 서비스를 고치기 위한 중요 요소(KPI)들을 도찰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한다.
- 4. 잘못된 서비스의 레벨이 전체 관광공사에 큰 영향을 주는 경우는 서비스 헌장을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