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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국제관광지원

사업개요

한국관광공사는 인바운드 미래성장으로 세계인이 찾는 관광대국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전략방향

  • 인바운드 미래성장으로 세계인이 찾는 관광대국 실현
    (’24)방한 외래관광객수 2천만 명, (’27)방한 외래관광객수 3천만 명
전략방향
  • 확장된 테마·콘텐츠 방한관광의 범위확장을 통한 미래수요 다각화
  • 세분화된 포지셔닝 관광여정 전반을 고려한 타깃마케팅으로 방한수요 촉진
  • 차별화된 브랜딩 한국관광 브랜드 가치제고를 통한 방한 충성도 강화
전략과제
    • K-컬처와 관광의 융복합 확장
    • 고부가 관광 콘텐츠 발굴 확대
    • 글로벌 MICE 관광 유치 증대
    • 목표시장별 특화마케팅 추진
    • 민·관 파트너십을 통한 방한 프로모션
    • 데이터기반 마케팅 활성화
    • 지역관광 브랜드 글로벌 확산
    • 지속가능관광 생태계 조성
    • 방한관광 여건 및 편의 개선

추진방향

K-컬처 융복합 방한 마케팅 확대

  • 방한수요 견인효과에 따른 로드쇼 개최지역 확대, 한국방문의 해 연계 특별 환대무드 조성 및 K-컬처 활용 한국 인지도·매력도 제고

전략시장별, 개인별 마케팅 강화

  • 시장별 핵심타깃(테마) 대상 마케팅 고도화를 통한 전체 방한시장 동력 공급

글로벌 마케팅 거점 확대

  • 2027년 외래객 3천만 명 달성을 위해 신흥시장 확대 및 네트워크 확장

협업 기반 방한관광 생태계 확장

  • e스포츠 업계 협업 및 중동 협의체, 의료·웰니스 협의체 운영 등을 통해 방한관광의 영역 확장과 지속 가능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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