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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참여

자주 묻는 질문

14건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1330 관광통역안내는 전화상담 및 문자채팅으로 관광안내를 비롯 관광불편신고, 관광경찰 연결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를 비롯해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일반전화로 1330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무선 관계없이 국번없이 1330을 누르시면 됩니다. 


    ○ 1330 관광통역안내 소개 :  http://knto.or.kr/1330

    <전화상담>

     - 상담가능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 이용시간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 24시간, 연중무휴

      ·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 08:00~19: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국내) 국번없이 1330 / (해외) +82-2-1330


    <문자채팅>

     - 상담가능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 이용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 상담채널 : TTalk(1330 자체 메신저),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관광안내소는 위치변경, 개폐소등으로 인하여 정보가 차후로 변경될 수 있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전국관광안내소 현황 : http://knto.or.kr/customerCall


    추가적인 문의나 오류를 발견하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를 비롯하여 24개 지자체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훈령에 의거, 관광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관광불편신고 :   http://knto.or.kr/TouristComplaint

    공사홈페이지>국민참여>관광불편신고로 여행 중 발생한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있으며, 이메일(tourcom@knto.or.kr), 전화(국번없이 1330), 팩스(033-738-3734)로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사 관광불편신고센터는 내외국인관광객의 관광불편신고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국내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관광객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주요 사례와 통계를 취합하여 매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는 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도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 


    1) 한국관광공사 기관 홈페이지 >  정보공개 >"사전정보 목록"에서 불편으로 검색

    http://knto.or.kr/beforeTarget?flag=getDirLinkList



    또는 



    2) 한국관광데이터랩 > 관광통계/실태조사 > 뉴스레터/발간보고서/이슈리포트

    https://datalab.visitkorea.or.kr/site/portal/ex/bbs/List.do?cbIdx=1129


    추가 문의사항은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의료웰니스팀에서담당하고 있습니다. 의료관광 안내센터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환자 대상 의료 또는 웰니스관광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원스톱서비스센터입니다. 운영현황, 주요기능, 가입자격 등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운영현황 : 전국 3개소 운영 중(연중무휴) 1) 소재지 및 운영시간(소재지, 운영시간, 주소) 소재지 운영시간 주소 서 울 09:00 ~ 18:00 서울 중구 청계천로 40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6층 인 천 09:00 ~ 19:00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1층 입국장 7번 게이트 옆 부 산 09:00 ~ 18:00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787 2) 지원언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부산센터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2. 주요기능 

    ㅇ 한국 의료관광 관련 정보 제공 ㅇ안내센터 가입 의료기관 및 유치업체 리플릿 비치 등 홍보마케팅 지원 

    ㅇ인천공항 입국 의료관광객 대상 미팅장소 ㅇ방문객 대상 간단한 의료기기체험 및 한방웰니스 체험 제공 (* 인천센터만 가능) 3. 가입기준및 제출서류


     ※ 성형외과의 경우 추가 제출서류가 있습니다. 


    구분 가입기준 제출서류 해당기관 

    1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외국인환자유치의료기관' 또는 '외국인환자 유치업자로 등록되어 있을 것 - 사업자 등록증 - 외국인환자유치기관 또는 외국인환자유치업자 등록증 기본 공통 

    2 가입 희망 언어로 응대 가능한 코디네이터 혹은 직원이 상주할 것 *외국어 가능 코디네이터가 없을 경우 유치업체와 또는 지자체 등의 협력업체를 통해 지원이 가능한 경우 가입이 가능함 - 의료관광안내센터등록양식에 기재 

    3 가입 희망 언어 브로셔(홍보물) 보유하고 있을 것 - 의료관광안내센터등록양식에 기재 

    4 의료배상공제조합 또는 배상보험 가입 의무 (의사 또는 의료기관) - 보험가입증명서류 의료관광안내센터 등록양식에 기재 및 성형외과의 경우 추가 작성 제출서류 

    5 해당언어 코디네이터를 통한 정확한 상담 후 시술 진행 여부 -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근무 현황 

    6 진료계약서 상 의료사고 발생시 의료분쟁조정 중재원을 통한 중재에 응한다 는 문구 명시 - 동의서 

    7 상담 시 수술을 집도하기로 약속한 의사와 실제 수술 집도의 동일 

    8 환자에게 증빙서류(영수증) 의무 발급


    3. 신청방법 : 위 가입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첨부된 의료관광 안내센터 등록양식, 사업자등록증, 외국인환자유치의료기관(유치업자) 등록증 및 기타 추가서류를 제출 


    4. 제출 및 문의처 

    ㅇ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안내센터 - TEL : 02-752-2102~3 - E-mail : medicaltourism@knto.or.kr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국내디지털마케팅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중인 여행정보 콘텐츠에 대해 오류를 발견했을시 메일(info@knto.or.kr)로 해당내용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내용을 확인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5
  • 최종 수정일2023-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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