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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관광산업지원

사업개요

한국관광공사는 관광 생태계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전략방향

  • 관광생태계 혁신·성장을 통한 관광산업 성과 창출 강화
    (’24년 기술·융합형 관광 벤처 245개 발굴·육성 목표)
추진방향
  • 재방문(Revisit) 관광 서비스 기반 조성 (더 편리한 여행 경험)
  • 혁신(Renovate) 관광기업 비즈니스 혁신 (보다 확장된 기업 비즈니스)
  • 성장(Revive) 업계 역량 강화 및 미래 인재 양성 (보다 강화된 업계 경쟁력)
추진과제
    •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한 K-관광 수용태세 제고
    • 민관 협력 숙박 품질 관리
    • 외래객 이동 편의 제고
    • ‘하이커’ K-콘텐츠+관광 융합을 통한 로컬관광 홍보 역할 강화
    • 관광기업지원센터 대내외 협업으로 로컬관광콘텐츠 창출 거점화
    • 2024 BETTER里 : 인구감소지역 다자간 협업을 통한 관광인구 증대
    • 해외 거점 활용 K-트래블테크 기업 해외진출 강화
    • 대한민국 대표 관광 기념품 발굴 및 국내외 유통·판로 확대
    • 국민참여형 스마트관광 서비스 구축
    • 산·관·학 협력 청년 관광인재 양성을 통한 관광업계 인력 유입 확대

추진방향

국내관광 수용태세·인프라 개선

  •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관광 수용태세 모니터링 및 캠페인 추진
  • 관광 4대 접점(안내·교통·쇼핑·숙박) 서비스 품질 관리 및 이용 활성화
  • 지자체·업계 협업 지역 특화 스마트 관광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민간기업 협업 및 성장지원 확대

  • 중소 여행사 대상 디지털 전환 및 사후관리 지원
  • 관광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거점 활성화(관광기업지원센터)
  • 관광기업, 지자체, 글로벌 기업, 투자자 등 관광산업 주체 간 협업 활성화
  • 관광 분야 해외진출 유망 기업 발굴 및 글로벌 역량 강화
  • 관광업계 종사자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훈련 지원
  •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를 통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기념품 발굴 및 판로 지원

공사 중심 협업 네트워크 강화

  • 관광 분야별 서비스 개선 협의체 운영을 통한 관광 서비스 주요 현안 점검 및 제도개선, 사업 발굴 및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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