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한국관광공사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발굴과 육성을 통한 행복한 한국관광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2024 한국관광공사 사업계획 한눈에 보기
전략방향
- 데이터와 디지털로 전파하는 한국관광 콘텐츠 발굴과 육성
(’24년 한류이벤트 외래객 유치 16,800명, 디지털 관광콘텐츠 개방 300만 건 목표)
- 추진방향
-
- K-관광콘텐츠
다양화 및 확산 - 데이터 기반
관광경쟁력 강화 - 디지털 관광생태계 협업
및 콘텐츠 공유 강화
- K-관광콘텐츠
- 추진과제
-
-
- 이종산업 융합형 K-관광콘텐츠 발굴·육성으로 관광수요 창출
- 한류 콘텐츠 활용 방한 수요 전환 및 한류팬덤 확장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한 외래객 2천만 달성 기여
-
- 데이터 성숙도 수준에 따른 데이터 밀착지원을 통한 기업 혁신성장 견인
- 잠재방한객 특성 분석 강화를 통한 2천만 인바운드 유치 기여
- 데이터 활용 지역관광개발 맞춤형 혁신 지원
-
- 한국관광산업포털을 통한 관광기업 디지털전환 및 협업 활성화
- 한국관광콘텐츠랩을 통한 양질의 K-콘텐츠 공급 및 개방 확대
- 공사 조직경영부문 DX 인프라 재구축으로 효율과 안전의 혁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