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한국관광공사는 여행하기 좋은 디지털 관광국가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전략방향
본부목표
글로벌 표준을 선도하는 디지털 관광 강국 위상 확보 (2027 관광발전지수 관광 ICT부문 Top3 달성)
수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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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생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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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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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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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외국인 관광객
전략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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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기반으로 관광상업 생태계 조성 및 혁신 성장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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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경영환경 제공으로 관광기업 디지털 전환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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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K-관광콘텐츠 글로벌 확산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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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 마케팅 강화로 내·외국인 관광객 여행경험 혁신
전략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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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한국관광 공공플랫폼 중심 관광산업 개방·공유 환경 조성
- 2 관광-이종산업 간 협업·제휴 활성화로 산업외연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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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기업 맞춤형 데이터 서비스 및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확대
- 4 공공플랫폼 기반으로 기업 판로 및 융복합 관광사업 발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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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지역 관광자원 디지털 콘텐츠화 및 글로벌 홍보
- 6 신기술 활용 실감형 K-관광콘텐츠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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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관광 유관 공공·민간데이터 수집 및 연계
- 8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관광 마케팅 강화(고객여정별)
- 9 AI기반 개인 맞춤형 관광 서비스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