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민참여

자주 묻는 질문

93건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쇼핑숙박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수상작에 대해서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당선작에 대한 정보를 게 재하고 상품 홍보를 지원하며, 한국관광공사가 참가하는 해외홍보 사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수상작에 대해서는 한국관광명품 인증서를 수여하고 동 제품에 한해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를 부여하여 국내외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우수수상작 대상 개발 및 유통 자금에 대하여 융자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쇼핑숙박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수상작 정보 메뉴를 클릭하여(https://kto.visitkorea.or.kr/kor/souvenir/contest/awardList.kto) 연도별 공모전의당선작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으며, 공모전 수상작 작품집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상세 작품집(도록)을 다운로드 하시면 출품자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처 등의 정보는 관광기념품 공모전 담당자(033-738-3369)에게 문의하시면 작품별 정보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단, 수상년도로부터10년 이상 경과된 상품의 경우 정보 확인에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해당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사회적가치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1문화재 1지킴이 운동, 1사 1촌운동, 헌혈, 소외계층지원 및 각종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해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공사의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knto.or.kr/tacticSystem 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홍보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사의 CI는 관광공사의 이미지에 맞게 손님을 환영하는 사람의 형상을 한글의 'ㅎ'을 모티브로 삼아 표현한 것입니다. 

    지구를 상징화하고 있는 상단의 구는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는 공사의 역할을 나타내고, 두 팔을 상징화한 가운데의 요소는 한국인의 미소띤 모습을 표현하고 있으며, 몸을 형상화한 하단의 원은 완벽한 화합과 영원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의 CI는 명도와 채도가 높은 색채의 혼합과 전체적인 조 화로 화려한 이미지를 연출하여 공사의 창의적인 생명력과 역동성을 표현한 것이 그 특징입니다. 


    ○ CI소개 : https://knto.or.kr/ktoCI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관광빅데이터서비스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통계 및 관광실태조사, 관광시장동향, 공사발간보고서는 한국관광 데이터랩 (https://datalab.visitkorea.or.kr) > 관광통계/실태조사 > 관광라이브러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 데이터랩 : https://datalab.visitkorea.or.kr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1330 관광통역안내는 전화상담 및 문자채팅으로 관광안내를 비롯 관광불편신고, 관광경찰 연결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를 비롯해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일반전화로 1330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무선 관계없이 국번없이 1330을 누르시면 됩니다. 


    ○ 1330 관광통역안내 소개 :  http://knto.or.kr/1330

    <전화상담>

     - 상담가능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 이용시간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 24시간, 연중무휴

      ·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 08:00~19: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국내) 국번없이 1330 / (해외) +82-2-1330


    <문자채팅>

     - 상담가능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 이용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 상담채널 : TTalk(1330 자체 메신저),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5
  • 최종 수정일2023-02-23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