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ELLOEW 106C C 6 M 5 Y 65 K 0 / R 255 G 241 B 110
- ORANGE 144C C 3 M 52 Y 88 K 0 / R 248 G 152 B 29
- RED 186C C 11 M 96 Y 75 K 0 / R 229 G 25 B 55
- PINK 218C C 8 M 62 Y 4 K 0 / R 238 G 132 B 181
한국관광공사 CI 소개
두 팔을 벌려 환영하는 사람의 모습을 모티브로 하여 전 세계에 한국 문화를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전파하겠다는 의지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심볼마크
두팔을 벌려 환영하는 사람의 형상을 한국관광공사의 머리글자 ‘ㅎ’로 상징화
심벌 상단에 위치한 구는 전세계에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한국관광공사의 역할을 두팔을 상징화한 가운데 요소는 미소를 띤 한국인의 모습을 몸을 형상화한 하단의 원은 완벽한 화합과 영원을 상징하고 생명력있는 컬러를 통해 공사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합니다.
시그니처
시그니처는 한국관광공사의 기본요소인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조합한 것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CI를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으로서 형태, 색상, 간격 등을 임의로 변형할 수 없습니다.
색상규정
- GREEN 374C C 29 M 4 Y 55 K 0 / R 200 G 223 B 142
- BLUE_1 306C C 71 M 7 Y 13 K 0 / R 0 G 188 B 228
- BLUE_2 2726C C 78 M 63 Y 7 K 0 / R 74 G 99 B 174
- VIOLET 2577C C 47 M 47 Y 4 K 0 / R 156 G 141 B 195
한국관광공사의 전용 색상은 공사를 대표하는 중요한 수단이므로 지정된 색상을 통일성 있게 사용하여야 하며, 표현 매체의 원고색을 지정할 때에는 Pantone Color번호를 활용하여 정확한 색을 재현해야 합니다.
배경 색상 및 색상 활용 규정
10% 50%
60% 90%
1도 블랙
1도 금박
1도 은박
1도 화이트
한국관광공사의 시그니처는 백색 배경에 전용색상으로 표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백색이 아닌 배경에 적용할 경우 또는 1도 인쇄를 하는 경우 위의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