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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O경영

ESG경영지표

환경부분 (E)

저탄소 친환경 관광 : 지역관광 ESG 실천지수 10.16

저탄소 친환경 관광 : 지역관광 ESG 실천지수 10.16 : 구분,전략과제,공시항목,단위,공계데이터(21년,22년)정보입니다.
구분 전략과제 공시항목 단위 공개데이터(‘21년) 공개데이터(‘22년) 공개데이터(‘23년)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총 온실가스 배출량(Scope1 & Scope2) tCO2 1,868.30 1,884.50 1,809.60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연간 전기 사용량 kwh 3,411,236 3,457,682 3,371,628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연간 가스 사용량 88,628 85,410 75,929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연간 연료 사용량  ℓ 45,693 46,602 40,023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총 용수 사용량 Ton 14,546 13,936 13,082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총 폐기물 배출량 Ton 45.0 45.4 46.1
환경 (E) 저탄소 친환경 여행 환경 조성 및 지원 레저관광 프로그램 참가자 수 12,536 14,465 16,556
환경 (E) 저탄소 친환경 여행 환경 조성 및 지원 걷기여행길(두루누비)회원 수 94,313 140,415 166,603
환경 (E) 글로벌 기후행동 참여 친환경 구매 실적 백만원 791 555 317
환경 (E) 글로벌 기후행동 참여 ODA중점협력국 그린 ODA액션플랜 발굴 1 1 1

사회부분 (S)

관광산업과 지역발전 기여 : 국민 지역관광지 방문 총량 2.7억명

관광산업과 지역발전 기여 : 국민 지역관광지 방문 총량 2.7억명 : 구분,전략과제,공시항목,단위,공계데이터(21년,22년)정보입니다.
구분 전략과제 공시항목 단위 공개데이터(‘21년) 공개데이터(‘22년) 공개데이터(‘23년)
사회 (S) 관광을 통한 지역상생 및 지역발전 추진 국내관광 캠페인(여행가는 달 등) 참여자 수 만명 42 68 102
사회 (S) 관광을 통한 지역상생 및 지역발전 추진 연간 전통시장 관광객 방문 지원 실적 54,949 55,725 32,944
사회 (S) 관광기업 지원 및 관광인재 육성 예비초기관광벤처기업 사업화 비율 % 97.9 97.9 98
사회 (S) 관광기업 지원 및 관광인재 육성 연간 교육 및 취업지원 사업을 통한 취업자 수 486 525 566
사회 (S) 협력사 ESG 경영 지원 및 동반성장 추진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실적 백만원 72,531 75,347 80,430
사회 (S) 협력사 ESG 경영 지원 및 동반성장 추진 기술개발 제품 우선구매 실적  백만원 1,368 1,282 1,637
사회 (S)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열린관광지 조성 개수(누적) 개소 92 112 132
사회 (S)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열린관광지 이용 만족도 4.1/5 4.34/5 4.42
사회 (S)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연간 관광객 대상 1330 문자채팅 안내 건수 25,053 32,097 63,859
사회 (S)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기재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 94/100 94/100 95
사회 (S)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한국관광 품질인증 서비스 품질지수 86.8/100 86.5/100 86.9
사회 (S) 산업안전보건 체계 구축 KOSHA   인증 인증 인증
사회 (S) 산업안전보건 체계 구축 근로자 산업안전보건 교육 수료율 % 97.6 98.0 100
사회 (S) 조직 다양성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정규직 비율 % 93.6 95.0 95.1
사회 (S) 조직 다양성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정부의 청년 정규직 채용지침 달성여부 달성 달성 달성
사회 (S) 조직 다양성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자기주도형 직무교육 훈련비 백만원 347 372 361
사회 (S) 조직 다양성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정규직 중 정규직 여성비율 % 46.6 51.6 53.4
사회 (S) 조직 다양성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비정규직 중 비정규직 여성비율 % 68.5 70.0 74.4
사회 (S) 조직 다양성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여성관리자 비율 % 31.7 34.0 38.2
사회 (S) 조직 다양성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장애인 의무고용률 % 2.7 4.4 5.1
사회 (S) 조직 다양성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 여가친화인증 /가족친화기업 인증  인증 인증 인증
사회 (S) 협력적 노사관계 및 인권보호 인권영향평가 결과 점수 97.2 98.5 99.5
사회 (S) 관광형 사회공헌 추진 직원 참여형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 건수 8 13 12

지배구조 (G)

윤리 및 경영투명성 강화 : 국민평가 최고등급(90.8점)

윤리 및 경영투명성 강화 : 국민평가 최고등급(90.8점) : 구분,전략과제,공시항목,단위,공계데이터(21년,22년)정보입니다.
구분 전략과제 공시항목 단위 공개데이터(‘21년) 공개데이터(‘22년) 공개데이터(‘23년)
지배구조 (G) 이사회 다양성 및 운영 활성화 여성 이사 비율 % 22.2 22.2 11.1
지배구조 (G) 이사회 다양성 및 운영 활성화 전체 이사 출석률 % 94.8 98.9 100
지배구조 (G) 윤리경영 및 내부 견제시스템 고도화 공공기관 청렴도 종합점수 등급 등급 2등급 2등급 2등급
지배구조 (G) 윤리경영 및 내부 견제시스템 고도화 감사부서 감사전문성 지수 4.28/5 4.47/5 85.7/100
지배구조 (G) ESG경영 공시 및 경영투명성 제고 ESG 경영목표 수립 수립 수립 수립
지배구조 (G) ESG경영 공시 및 경영투명성 제고 알리오 통합경영공시 평가 점수 0.9/1 0.5/0.5 0.3/0.5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4
  • 최종 수정일2024-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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