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TO경영

ESG경영지표

환경부분 (E)

구분 전략과제 공시항목 단위 공개데이터(‘23년) 공개데이터(‘24년)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총 온실가스 배출량(Scope1 & Scope2) tCO2 1,809.60 1,730.29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연간 전기 사용량 kwh 3,371,628 3,297,972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연간 가스 사용량 75,929 74,129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연간 연료 사용량  ℓ 40,023 23,031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총 용수 사용량 Ton 13,082 15,583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재생에너지 사용비율 % 32.49 31.69
환경 (E)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총 폐기물 배출량 Ton 46.1 39.4

사회부분 (S)

구분 전략과제 공시항목 단위 공개데이터(‘23년) 공개데이터(‘24년)
사회 (S) 관광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및 일자리 창출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력 제고 만명 44 441
사회 (S) 관광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및 일자리 창출 여행가는달 캠페인 여행상품관 이용자 유치 인원 7,000 7,500
사회 (S) 관광벤처 육성 및 관광인재 양성 예비초기관광벤처기업 사업화 비율 % 98.0 100.0
사회 (S) 관광벤처 육성 및 관광인재 양성 취업지원 사업을 통한 취업자 수 566 578
사회 (S) 관광벤처 육성 및 관광인재 양성 관광산업 통합 온라인 교육 플랫폼 수료 건수 56,222 63,395
사회 (S) 관광업계 경쟁력 강화 지원 및 동반성장 추진 자회사 및 협력사 ESG경영 지원 실적 7 10
사회 (S) 관광업계 경쟁력 강화 지원 및 동반성장 추진 동반성장 평가등급 달성 수준 등급 우수 최우수
사회 (S)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관광취약계층 대상 무장애 열린관광 확대 (개소) 개소 132 162
사회 (S)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1330 문자채팅 안내 건수 63,859 74,665
사회 (S)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한국관광 품질인증 서비스 품질지수 86.9/100 87.4/100
사회 (S) 안전보건경영 체계 구축 및 산업재해 예방 KOSHA 인증 유지 여부 인증여부 인증유지 인증유지
사회 (S) 공정채용 및 조직 다양성 확대 정규직 비율 % 95.1 95.1
사회 (S) 공정채용 및 조직 다양성 확대 정부의 청년 정규직 채용지침 달성률 % 100 100
사회 (S) 공정채용 및 조직 다양성 확대 여성구성원 비율 % 54.4 55.6
사회 (S) 공정채용 및 조직 다양성 확대 여성관리자 비율 % 38.2 42.6
사회 (S) 공정채용 및 조직 다양성 확대 여가친화인증 or 가족친화기업 인증 취득(유지) 여부 인증여부 인증유지 인증유지
사회 (S) 협력적 노사관계 및 인권보호 기업운영 인권영향평가 결과 점수 99.5 99.2
사회 (S) 관광형 사회공헌 추진 직원 참여형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 건수 12 14

지배구조 (G)

구분 전략과제 공시항목 단위 공개데이터(‘23년) 공개데이터(‘24년)
지배구조 (G) 이사회 다양성 및 운영 활성화 여성 이사 비율 % 11.1 17
지배구조 (G) 이사회 다양성 및 운영 활성화 전체 이사 출석률 % 100 88.0
지배구조 (G) 이사회 다양성 및 운영 활성화 비상임이사 경영참여 확대 건수 9 14
지배구조 (G) 윤리경영 및 내부 견제시스템 고도화 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등급 등급 2등급 2등급
지배구조 (G) 윤리경영 및 내부 견제시스템 고도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인증유지 여부) 인증유지 여부 인증유지 인증유지
지배구조 (G) 윤리경영 및 내부 견제시스템 고도화 감사부서 감사전문성 복합지수 85.7/100 90.3/100
지배구조 (G) ESG경영 공시 및 경영투명성 제고 알리오 통합경영공시 평가 점수 0.3/0.5 0.5/0.5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4
  • 최종 수정일2025-06-02
ESG경영지표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