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체계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윤리비전
- 윤리경영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을 선도하는 Clean KTO
핵심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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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한 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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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한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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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관광
중장기 목표
- 1등급종합청렴도
- 최고수준 유지인권영향평가
전략방향
- 윤리경영
시스템 고도화 - 윤리실천 및
인권경영 확산 - 반부패·청렴
경쟁력 제고 - 윤리·청렴
생태계 활성화
중장기 로드맵
한국관광공사는 윤리 시스템의 단계적 도입 및 확산을 통해 윤리적 기업문화를 정착시켜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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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약기(2023)
- 확산기(2024~2025)
- 성숙기(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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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청렴도 2등급
- 종합청렴도 1등급
- 종합청렴도 1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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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별화된 윤리·인권 역량 내재화
- - 윤리·청렴 조직문화 정착 및 경쟁력 강화
- - 윤리·청렴·인권존중 모범사례 지속 창출
- 관광산업 윤리생태계 공헌
- - 관광산업 전반의 윤리생태계 구축 및 선순환 기여
- - 지역사회, 이해관계자와 협업형 윤리경영 확대
-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Clean KTO
- -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갖춘 청렴한 조직으로 자리매김
- - 지속가능한 관광으로 국가경제 발전 및 국민복지 증진 기여
- 차별화된 윤리·인권 역량 내재화
추진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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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고책임자(사장)
- 윤리·인권 경영위원회
- 윤리·인권경영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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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부자문단
- 윤리법무팀
(윤리·인권 총괄)- 윤리경영책임자
(각 부서)
- 윤리경영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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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
- 행동강령책임관/
이해충돌방지담당관 -
- 감사팀
(반부패·청렴 총괄)- 반부패·청렴 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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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옴부즈만
- 청렴사회민관협의회
- 감사팀
조직 | 역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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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인권 경영위원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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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인권 경영 담당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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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인권 경영 총괄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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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자문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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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부서 별 책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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