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브랜드 소개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눈길이 닿는 곳마다 색다르고 독특한 체험으로 기대이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한국!
한국관광 브랜드는 여행자들이 상상하는 모습을 무엇이든 보여주는 한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매력적이고 활기찬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한국관광 브랜드는 여행자들이 상상하는 모습을 무엇이든 보여주는 한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매력적이고 활기찬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한국관광 BI
Imagine your Korea!
평범한 일상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무한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매력적인 한국을 표현한 문구입니다.
전통의 기법을 활용한 캘리그래피에 한국의 대표적인 색상조합인 색동을 적용하여 활력과 생동감이 넘치는 한국, 한국을 찾는 모든 여행객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전통의 기법을 활용한 캘리그래피에 한국의 대표적인 색상조합인 색동을 적용하여 활력과 생동감이 넘치는 한국, 한국을 찾는 모든 여행객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브랜드 핵심가치
한국의 인물과 문화, 역사와 환경, 상품과 서비스, 국가 방향성,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바탕으로 Diverse(다양한), Vibrant(활기찬), Creative(창의적인), Intriguing(흥미로운) 이라는 네 가지의 핵심가치를 도출하였으며, 이를 통해 한국관광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Creative Motivation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
-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한국 -
활력이 느껴지는 한국 -
창출하는 한국 -
유발하는 한국
-
-
-
창의적 자극
-
브랜드 캐릭터 Kingdom Friends
한국관광 브랜드 캐릭터인 킹덤프렌즈는 조선시대 왕 호종이(호랑이)와 호위무사 무고미(곰), 시공간을 넘나드는 까우니(까치)로 구성되어 한국의 관광지와 문화 등 관광자원의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홍보대사입니다.
호종이 해에서 태어난 호랑이 왕 호종이, 평소에는 엄격, 근엄, 진지한 성격이었지만 한국의 신문물에 눈을 뜬 후 고리타분한 왕의 노릇이 지겨워져 한국에서 새로운 매력을 뽑내고 있다.
무고미 달에서 태어난 무사 곰 무고미, 호종이를 모시는 호위무사이며 남몰래 흠모해 늘 곁에 있고싶어 무사의 길을 걷게 되었다. 무사의 카리스마 모습 뒤에 허당끼와 부끄러움을 가지고 있다.
까우니 신비한 마법의 힘을 지닌 까우니, 하늘님이 특별한 힘을 주어 시공간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되었다. 까우니의 힘으로 호종이와 무고미는 특별한 여행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