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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O경영

소개

윤리·인권헌장

우리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진흥 사업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기여해 온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관광 선도기관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윤리·인권헌장을 제정하여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 1. 우리는 기업윤리를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경쟁적 이해관계나 단기적인 경영성과 등에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윤리경영을 추진한다.
  • 2. 우리는 기관의 이익이라는 결과가 윤리위반 행위와 같은 부적절한 수단을 정당화할 수 없음을 명확히 인식하고, 법과 원칙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한다.
  • 3. 우리는 업무상 취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사적인 이득을 취하지 아니하며,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권한 남용, 이권개입, 부당한 알선ㆍ청탁, 금품ㆍ향응 수수 등 청렴성에 위배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 4. 우리는 임직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대우를 하지 않으며,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평가를 보장하는 한편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 5. 우리는 출자회사, 거래업체 등 모든 협력사를 공정하게 대우하며, 윤리ㆍ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한다.
  • 6. 우리는 관광업계 종사자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대우를 하지 않으며, 공평한 기회 제공 등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 7. 우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세계인권선언을 지지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 8.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 9. 우리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회적책임 이행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통해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한다.
  • 10. 우리는 사업 수행에 있어 고객의 안전과 권리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관점에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윤리·인권강령/임직원행동강령

윤리경영 BI

‘윤리실천 행복관광’ 이라는 슬로건으로 윤리를 지키는 한국관광공사의 의지를 담았으며, 그로인해 청렴한 나라를 완성한다 라는 의미를 전달한다. 또한 윤리지킴이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이파이브하는 사람을 형상화하여 넣었으며,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친근감을 나타냈다.

윤리경영 BI 이미지
  • 담당부서윤리법무팀
  • 문의전화 033-738-3185
  • 최종 수정일202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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