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TO경영

CEO 윤리메시지

한국관광공사 사장 박성혁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은 2025년 역대 최대 외국인 관광객 유치라는 성과를 넘어 이제 ‘외국인 관광객 3천만 명 유치’라는 새로운 국가적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세계인이 찾는 한국관광을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생태계의 기반을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고 그 기반의 핵심 중 하나가 바로 윤리경영입니다.

특히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공기관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공정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할 때에만 국민의 신뢰를 얻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국관광공사는 재정경제부가 마련한 공공기관 윤리경영 표준모델에 따라 체계적인 윤리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임직원 윤리의식 확립, 윤리위험 통제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패 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관광협회중앙회를 비롯한 관광업계,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윤리·청렴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모두는 윤리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보다 높은 기준의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모든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 역시 공사의 최고책임자로서 윤리경영이 조직문화로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지원하겠습니다.

2026. 1.
한국관광공사 사장 박성혁

  • 담당부서윤리법무팀
  • 문의전화 033-738-3185
  • 최종 수정일2026-01-23
CEO 윤리메시지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