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민참여

자주 묻는 질문

94건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1330 관광통역안내는 전화상담 및 문자채팅으로 관광안내를 비롯 관광불편신고, 관광경찰 연결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를 비롯해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일반전화로 1330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무선 관계없이 국번없이 1330을 누르시면 됩니다. 


    ○ 1330 관광통역안내 소개 :  http://knto.or.kr/1330

    <전화상담>

     - 상담가능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 이용시간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 24시간, 연중무휴

      ·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 08:00~19: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국내) 국번없이 1330 / (해외) +82-2-1330


    <문자채팅>

     - 상담가능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 이용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 상담채널 : TTalk(1330 자체 메신저),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관광안내소는 위치변경, 개폐소등으로 인하여 정보가 차후로 변경될 수 있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전국관광안내소 현황 : http://knto.or.kr/customerCall


    추가적인 문의나 오류를 발견하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를 비롯하여 24개 지자체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훈령에 의거, 관광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관광불편신고 :   http://knto.or.kr/TouristComplaint

    공사홈페이지>국민참여>관광불편신고로 여행 중 발생한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있으며, 이메일(tourcom@knto.or.kr), 전화(국번없이 1330), 팩스(033-738-3734)로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사 관광불편신고센터는 내외국인관광객의 관광불편신고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국내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관광객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주요 사례와 통계를 취합하여 매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는 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도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 


    1) 한국관광공사 기관 홈페이지 >  정보공개 >"사전정보 목록"에서 불편으로 검색

    http://knto.or.kr/beforeTarget?flag=getDirLinkList



    또는 



    2) 한국관광데이터랩 > 관광통계/실태조사 > 뉴스레터/발간보고서/이슈리포트

    https://datalab.visitkorea.or.kr/site/portal/ex/bbs/List.do?cbIdx=1129


    추가 문의사항은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국 홍보 자료는 온라인으로 확인 및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외국어 간행물(책 자/ 포스터) :http://freepam.co.kr/knto 

        (간행물을 신청하는 개인의 경우, 신청 방법이 다르오니 위 페이지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홍보 영상(DVD) :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gallery/req.kto 


    상기 URL 접속 후 책자 및 영상 자료를 선택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디지털콘텐츠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홍보간행물을 요청하시는 경우 가까운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로 문의해 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해외지사 : http://kto.visitkorea.or.kr/kor/kto/map/foreign.kto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5
  • 최종 수정일2023-02-23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