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전략방향
 -  국내관광이 주도하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 
 (’24년 국내여행 지출액 40조 원 목표)
 -  추진방향 
-   -  국내관광 매력제고로  국내관광 수요촉진  
-  지역맞춤형 협업 확대로  지역관광 균형발전  
-  함께 즐기는 관광환경 조성으로  지속가능관광 선도  
 
 -  추진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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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방향
 내수활성화를 위한 여행소비 촉진
  -  대규모 국내여행 캠페인 전개 및 근로자들의 휴가비 지원을 통한 국내여행 수요 촉진 
-  비수기, 비수도권 집중 지원을 통한 국내관광 수요의 균형적 분산 및 지역 장기체류 유도를 통한 실질적 관광소비 활성화 
  관광취약계층 및 잠재수요 여행기회 확대
  -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두가 여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신규 국내관광 수요 창출 
-  관광취약계층 대상 특화 콘텐츠 개발, 여행프로그램 운영 등 관광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관광복지 실현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성화
  -  지역 소멸 위기 대응 인구감소지역의 여행 할인 혜택 제공을 통한 생활인구 및 관광소비 증대 
  지역 특색 반영 관광콘텐츠 육성
  -  지역 간 관광축제 차별화 및 질적 개선을 통한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 
-  걷기 길, 캠핑 등 아웃도어 여행 상품개발과 인프라 개선 등을 통한 지역의 새로운 관광매력 발굴, 방문객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