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홍보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사의 CI는 관광공사의 이미지에 맞게 손님을 환영하는 사람의 형상을 한글의 'ㅎ'을 모티브로 삼아 표현한 것입니다.
지구를 상징화하고 있는 상단의 구는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는 공사의역할을 나타내고, 두 팔을 상징화한 가운데의 요소는 한국인의 미소띤 모습을 표현하고 있으며, 몸을 형상화한 하단의 원은 완벽한 화합과 영원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의 CI는 명도와 채도가 높은 색채의 혼합과 전체적인 조화로 화려한 이미지를 연출하여 공사의 창의적인 생명력과 역동성을 표현한 것이그 특징입니다.
○ CI소개 : https://knto.or.kr/ktoCI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관광데이터서비스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통계 및 관광실태조사, 관광시장동향, 공사발간보고서는 한국관광 데이터랩(https://datalab.visitkorea.or.kr) > 관광통계/실태조사 > 관광라이브러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 데이터랩 관련으로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훈령에 의거, 관광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관광불편신고: http://knto.or.kr/TouristComplaint
공사홈페이지>국민참여>관광불편신고로 여행 중 발생한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있으며, 이메일(tourcom@knto.or.kr), 전화(국번없이 1330), 팩스(033-738-3734)로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사 관광불편신고센터는 내외국인관광객의 관광불편신고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국내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관광객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주요 사례와 통계를 취합하여 매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는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도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한국관광공사 기관 홈페이지 > 정보공개 >"사전정보 목록"에서 불편으로 검색
* http://knto.or.kr/beforeTarget?flag=getDirLinkList
2) 한국관광데이터랩 > 관광통계/실태조사 > 관광통계/발간보고서
* https://datalab.visitkorea.or.kr/site/portal/ex/bbs/List.do?cbIdx=1129
추가 문의사항은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디지털콘텐츠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 홍보 간행물(책자, 포스터)는 한국관광산업포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지방자치단체, RTO 회원만 가능)
○ 외국어 간행물(책자/ 포스터): https://touraz.kr/ > 홍보지원 > 홍보물 신청 > 간행물 / 포스터
※ 개인의 경우, 담당부서인 디지털콘텐츠팀(☎033-738-3814, kntopub@knto.or.kr)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소량 요청의 경우, 공사 서울센터(하이커 그라운드) 5층에 위치한 관광안내센터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공사 및 지자체, 관광관련업체 홍보간행물 포함)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하이커(HiKR) 관광안내센터 전화번호: 02-729-9497~499
* 운영시간: 10:00~17:00(연중무휴)
* 오시는 길: 지하철 1호선 종각역 5번 출구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2번 출구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외에서 홍보 간행물을 요청하시는 경우 가까운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로 문의해 주시면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https://knto.or.kr/foreign01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참여
자주 묻는 질문
총 63건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5
- 최종 수정일202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