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O 비전
- 여행으로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관광으로 국부를 증진하는 공공기관
- ESG경영 비전
- 환경·상생·윤리경영 실천으로 지속가능 관광 구현
추구 가치
-
환경
(Environment) -
기여
(Contribution) -
책임
(Responsibility) -
윤리
(Integrity)
4대 전략
전략목표(‘29년)
전략목표(‘29년)
- 저탄소 친환경 관광 주도
KTO ESG-index 환경지수 (95.0점)
- 관광산업과 지역 발전 기여
지역관광 활성화 협업 실적 (1,508건)
- 사회적 책임 활동 실천
KTO 안전지수 (S 등급)
- 윤리 및 경영투명성 강화
기관 종합청렴도 (1 등급)
16개 전략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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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환경경영 실천 및 환경 법규 준수
- 2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 3 저탄소 친환경 여행환경 조성 및 지원
- 4 글로벌 기후행동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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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관광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및 일자리 창출
- 6 인바운드 유치를 통한 경제 활성화 기여
- 7 관광업계 경쟁력 강화 지원 및 동반성장 추진
- 8 여행 서비스품질 개선 및 국민 관광복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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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안전보건경영 추진 및 정보보안 강화
- 10 공정채용 및 조직 다양성 확대
- 11 협력적 노사관계 및 인권보호
- 12 관광형 사회공헌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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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이사회 다양성 및 운영 활성화
- 14 윤리경영 및 내부견제 시스템 고도화
- 15 ESG경영 공시 및 경영투명성 제고
- 16 지속가능관광 거버넌스 강화
40개 실행과제
- 11개 실행과제
(16개 PI) - 12개 실행과제
(36개 PI) - 8개 실행과제
(15개 PI) - 9개 실행과제
(13개 PI)
- ESG경영 성과관리 ESG 위원회 / ESG 예산·회계제도 / KTO- ESG Index
- 정책·전략 연계 UN Tourism SDGs 규범, 새 정부 국정과제, 중장기경영전략, K-ESG 가이드라인, 공시정책(ALLIO) * 지속가능관광(Tourism for SDGs) 정의 :
미래 세대의 관광 기회를 보호하고 증진시키는 동시에 현 세대의 관광객 및 지역 사회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