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수요기관 : 한국관광공사
나. 용 역 명 : 베니키아(Benikea) 체인사업 국내외 온라인 PR 및 프로모션과
해외 검색엔진 프로모션을 위한 웹마케팅 대행업체 선정
다. 용역내용 :
1) 국내외 온라인 PR 및 프로모션
- 베니키아 예약실적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
- 국내외 주요매체 확보를 통한 연계홍보 실시
- 파워 블로그 및 커뮤니티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실시
-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홍보콘텐츠 제작
- 웹마케팅 홍보를 위한 기사 작성 및 배포
- 프로모션 로그분석을 통한 효과분석
2) 해외 검색엔진 프로모션
○ 검색엔진 광고(CPC)
- 검색율 향상을 위한 검색엔진 키워드 광고
- 시즌별/이슈별 탄력적인 키워드 선정 및 광고
- 이탈율 분석을 통한 광고 최적화
- 키워드 광고, 문맥광고, 디스플레이(배너)광고 등 형식 다양화
※ 대상국가, 타겟매체, 키워드 등은 업체와 협의에 의해 결정
- 호텔 및 한국관광 관련 상위 키워드 중심으로 배분, 선정
- 예약 및 공사 시즌별 행사에 따른 시즌 키워드 연계 홍보
○ 검색엔진 최적화(SEO)
- 검색엔진 알고리즘 분석을 통한 홈페이지 최적화
- 대상 키워드에 대한 타이틀, 본문 최적화 및 외부 링크 분석
- 내부링크 분석을 통한 페이지 최적화
○ 소셜미디어 마케팅(SMM)
- 어권별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주요 소셜미디어 운영
- 검색엔진 최적화 및 홈페이지 방문자 증대를 위한 소셜미디어 운영
※ 사이트 및 소셜미디어 운영·관리자 대상 검색엔진 컨설팅 교육
※ 어권별 특성 및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활성화 방안 제안
○ 사업성과 분석 및 운영 컨설팅
- 웹로그 분석 등을 활용한 온라인 프로모션 효과 측정
- 접속 경로(포털, 검색엔진 등), 링크사이트 유입경로 확인
- 컨텐츠 링크, 조회수 등 자료 분석을 통한 컨텐츠 효과성 분석
- 방문자 이탈율 분석
- 어권별 샘플 키워드 이탈율 분석 최적화 성과측정
- 홈페이지 리뉴얼 시 웹로그 재설치 추진 및 보완작업 지원
라. 사업예산 : 일금일억오천만원정(150,000,000-제작비, 대행수수료 및 부가세 포함)
마.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
바.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사.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11.12.31
아. 입찰등록 마감일시 : 2010년 5월 31(화),15:00
자. 제출장소 : 한국관광공사 경영지원팀(15F)에 직접 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 세부내용 붙임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