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빌리지(Peace-Stay)체험프로그램 개발 연구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평화빌리지(Peace-Stay)체험프로그램 개발 연구용역
나. 사업목적
ㅇ 사업대상지의 여건 분석(잠재력) 및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강화군과 인제군의 평화빌리지(Peace-Stay)로 조성하기 위해, 지역의 안보와 역사, 생태 등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관광객 유치를 도모함
ㅇ 아울러,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참여형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 자립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함
ㅇ 지역커뮤니티 비즈니스(CB)를 통해 평화빌리지(Peace-Stay)로 리모델링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함
다. 사업내용
ㅇ Peace-Stay의 이론적 고찰
- 생태(녹색) 관광자원의 개념 및 특성
- DMZ 생태관광의 현황 및 문제점
- Peace-Stay의 개념 및 성격
ㅇ 개발여건 분석
- 사업 환경 분석
- 지역 환경 분석
- 관광 환경 분석
- 집행 환경 분석
ㅇ 사례 분석 및 의견 조사
- 국내?외 사례분석
- 이해관계자 의견 조사
ㅇ 종합분석 및 계획과제 도출
- SWOT 분석
- 계획과제 도출
ㅇ 개발 기본구상
- 개발비전 및 목표 설정
- 개발 컨셉 설정
- 체험프로그램 개발
- 관광수요 분석
ㅇ 관광 진흥 계획
- 관광축제 및 이벤트 발굴
- 주민 참여방안 수립
- 관광안내 및 홍보체계 구축
- 관리운영 방안 수립
ㅇ 사업화 계획
- 사업추진 체계
- 투자 계획 (소요재원 산정)
- 수익성 검토
- 개발파급효과 분석
ㅇ 시범프로그램 운영 계획
- 시범프로그램 운영계획 수립
- 시범프로그램 평가결과
라.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5개월 (강화군 : 5개월, 인제군 : 4개월)
마. 사업예산 : 일금일억육천칠백만원정(167,000,000-), 부가세포함
바.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
2.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 참가자격 (세부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고)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자 및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중
○ 공고일로부터 3년간 정부와 지자체?정부투자기관 및 민간기업에서 시행한 관광을 주제로 한 기본구상(계획) 및 사업타당성분석, 종합개발계획 수립 등 단일사업으로 55백만원 이상 용역 수행 실적이 있는 업체 (단, 민간기업 시행용역의 경우 실적관련 세금계산서 첨부)
○ 본 용역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상기 조건에 해당하는 업체 (컨설팅업체, 엔지니어링업체, 건축사사무소 등)가 참여하여야 하며, 필요시 공동도급(컨소시엄으로 2개사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때 대표사는 지분비율이 높은 업체로 한다.
3. 제안서 작성 및 접수
가. 제안서 작성 방법
○ 입찰 공고일로부터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kto.visitkorea.or.kr) 또는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공고 상세조회 화면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
나. 제안서 접수
○ 제안서 접수마감: 2010년 11월 15일(월) 15시 한
○ 제안서 제출 : 방문제출(우편접수 불가)
○ 제 출 장 소 : 한국관광공사 경영지원팀(본사 15층)
○ 제 출 서 류
- 용역제안 참가신청서 1부
- 제안서 (업체명 표기 금지, 제안요청서 참고) 8부 (별도제출)
- 부속자료철 (유사용역 수행실적,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연구인력별이력 및 연구경력,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 제안요청서 참조) 1부
- 사용인감계, 위임장(필요시) 각 1부
- 입찰가격제안서 1부. (봉투에 밀봉, 경영지원팀 제출)
- 입찰보증금 또는 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 입찰유의서 및 서약서 각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제출토록 명시한 증빙서류
(각종 자격증, 경력증명서, 학위증명서 등)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입찰 전까지 현금 또는 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우리 공사 회계팀(15층)에 납부하여야 함
※ 허위사실이 발견되어 입찰자격을 상실하거나 낙찰 후 소정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입찰무효가 된 경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은 귀속됨.
5. 낙찰자 선정에 관한 사항
○ 관련분야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심사위원회를 구성,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기준에 의거 신청업체 제안서를 심사 후 우선순위 1위 업체부터 가격 및 기타사항에 대한 협상을 통해 사업자 선정
6.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규칙 제41조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제안서 작성지침 등 입찰 관련 사항을 완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음
○ 우리 공사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는 기관으로, 본 계약은 청렴계약 대상 용역임
(입찰참가 업체는 공사 국문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 입찰공고 코너의 청렴계약제 시행안내를 사전 숙지 후 이행각서 제출)
○ 본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국가계약법,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및 관련법령을 준용함
○ 입찰등록서류 등을 위조 또는 변조하여 제출한 업체는 적발시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 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서 법적 제재를 받게 됨
○ 제안서 등 입찰 구비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기타 문의사항
- 과업내용 관련 : 관광컨설팅팀 담당자 (02-7299-505)
- 입찰 관련 : 경영지원팀 담당자(02-7299-268)
2010년 11 월
한 국 관 광 공 사 사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