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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번역서비스’ 이용해 보셨습니까 2020-03-11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번역서비스’ 이용해 보셨습니까

- 신청자 만족도 4.98(5점 만점)로 매우 높아 -

- 식당 등 외국인 접하는 자영업자 등 이용해볼 만 -

 

  방한 외국인들의 접점에 있는 식당이나 숙박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개인 자영업자, 소상공인이라면 외국어 안내문이나 홍보물 제작 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외국어 번역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어떨까?

 

  외국인 개별여행객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방문 장소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지만, 아직 기본적인 외국어 안내표기가 부족한 곳이 많아 ‘언어소통에 대한 만족도’는 약 60%*에 그치고 있다. 이를 해소하고자 실시중인 이 사업을 통해 공사는 작년 약 2,500건의 관광지 안내문, 관광안내표기, 음식 메뉴에 대한 무료 번역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서비스에 대한 신청자의 만족도는 4.98점(5점 척도)으로 대단히 높았다. 서비스 신청률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80%로, 민간(20%)에 비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2018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기준

 

  번역은 ‘채식주의 친화 음식점입니다’,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손세정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등 간단한 문구부터 메뉴명, 안내문, 리플릿까지 모두 가능하다. 서비스 언어는 영어, 일어, 중어 간·번체이며, 번역 분량과 신청 횟수 등에 소정의 제한을 두고 있다.(붙임 참조) 번역서비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의 ‘사업-외국어번역·감수지원’에서 확인 가능하다.

 

 

* 담당자 : 해외디지털마케팅팀 제상원 팀장(033-738-3341) / 주은정 대리(3506)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번역서비스’ 이용해 보셨습니까.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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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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