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열린관광지 활성화와 장애인 사회참여 증진을 위해 협력합시다” 2018-11-07

 “열린관광지 활성화와 장애인 사회참여 증진을 위해 협력합시다”

- 한국관광공사-한국장애인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은 오는 9일 오전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관광지 활성화와 관광분야 종사자의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 어르신, 영·유아 동반가족, 임산부 등 교통약자들이 ‘가고 싶어 하는 곳’을 ‘갈 수 있는 곳’으로 만드는 무장애 관광 활성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다.

 

 양 기관은 향후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을 통한 열린관광지 활성화, ▲관광분야 종사자의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 관광 관련 조사·연구 사업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 유니버설 디자인 : 성별, 연령, 장애유무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한 디자인

 

 공사는 장애인, 어르신,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든 관광객들이 제약 없이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Barrier free) 관광지를 목표로 하는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을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작년까지 총 17개소가 조성된 가운데 올해 신규 조성 목표인 12개소를 포함, 향후 2022년까지 총 100개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열린관광지 조성은 단순히 기반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 아니라 국민들의 관광 향유권을 확대하는 출발점으로 봐야 한다”라며, “장애인을 포함한 교통약자들의 관광 향유권 확대는 우리 사회의 성숙도를 알 수 있는 척도이다. 공사는 한국장애인개발원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들이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하고, 관련  여행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담당 : 양수배 팀장(033-738-3421)/최영걸 차장(3425)

[한국관광공사] “열린관광지 활성화와 장애인 사회참여 증진을 위해 협력합시다”.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