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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외국인의 시각으로 숨겨진 대한민국을 담는다 2018-08-30

 외국인의 시각으로 숨겨진 대한민국을 담는다

- 관광공사,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외국인의 시각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지방여행의 매력을 발견하고 홍보하기 위해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 글로컬(glocal)은 세계화(global)와 현지화(local)의 합성어로 '지역 특성을 살린 지방관광의 세계화'를 의미

 

 이번 공모전은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유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9월 30일(일)까지 접수된 여행 제안서 평가를 통해 총 30팀을 선정하여 여행 경비 일부를 지원한다. 팀별 자유여행 중 제작된 영상은 주제와의 적합성, 영상미 및 구성도 등을 평가하여 최종 10팀을 선정하며 최우수 수상자(1팀)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500만원, 우수 수상자(2팀)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200만원이, 장려상 수상자(7팀)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이 수여된다.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관광공사 개별관광객 대상 포털사이트(www.visitkoreaforme.com/en/ev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영상들은 추후 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등을 통해 한국의 지방관광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활용된다.

 

 한편 ‘글로컬 관광’은 수도권 및 일부 지역에 편중된 외래 관광객을 지방으로 분산화하고자 201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지난 2년간 전국 지자체 대상 공모를 통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 가능성이 높은 글로컬 관광콘텐츠 총 10개를 선정했다.

 

① 인천 ‘두근두근 인천, 찾아가는 즐거움’

② 경기(포천, 양평, 가평) ’오감만족 경기북부여행‘

③ 강원(강릉, 평창, 정선) ‘헬로 평창’

④ 대구 ‘진짜 즐기는 진짜 대구여행’

⑤ 부산 ‘SMS메디·뷰티 힐링 여행’

⑥ 경남(거제, 통영) ‘한류웨딩&커플여행’,

⑦ 전남(여수, 순천) ‘여수밤바다’

⑧ 전북(전주, 군산, 부안) ’한식문화 체험‘

⑨ 대전(공주, 부여) ‘백제문화 여행‘

⑩ 충북(제천, 청주) ’한방&대통령 로드 힐링 투어’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들 10개의 각 지역별 테마와 대표 코스를 중화권, 일본 및 동남아시아 등 근거리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홍보·마케팅을 추진했으며, 그 결과 사드 위기 등에도 불구하고 2017년 글로컬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약 7만4천명을 모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 담당 : 한류관광팀 홍성기 차장(033-738-3652) / 박승태 대리 (3653)

* 별첨 : 홍보 포스터(국문, 영문) 이미지 각 1부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포스터(한글).jpg
[한국관광공사] 외국인의 시각으로 숨겨진 대한민국을 담는다.hwp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포스터(영문).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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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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