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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방한관광 고성장 국가 ‘몽골’, VIP 고부가 마케팅 본격 시동 2018-04-03

 방한관광 고성장 국가 ‘몽골’, VIP 고부가 마케팅 본격 시동

- 한국관광공사-BC카드-유니온페이-몽골 골롬트 은행 업무협약 체결 -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일 오후 서울 서초동 BC카드 사옥에서 BC카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몽골 골롬트(Golomt) 은행과 몽골 부유층 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몽골 내에서 카드발급 85%를 점유하며 법인고객을 최다 보유하고 있는  민간 1위 골롬트 은행과 세계적 카드 브랜드 유니온 페이가 함께 몽골 부유층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프리미엄 카드를 활용, 고부가 방한상품 개발 및 카드 사용자에 대한 방한 혜택 제공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연 1만 5천여 명의 몽골 의료관광객이 한국을 찾는 점을 감안하여 유니온 페이의 글로벌 파트너사인 BC카드는 몽골 관광객만을 위한 병원 건강검진 할인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현지 주요 여행사와 함께 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 뷰티, 쇼핑으로 구성된 고가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17년 7월 몽골에 해외 NTO(관광공사) 중 최초로 울란바토르사무소를 개설한 후, 몽골 내 핵심 타깃 층인 의료관광객 유치에 주력하는 한편, 현지 대규모 문화 행사 개최, 방한상품 신규 개발 등을 통해 지난해 복합적인 방한관광 위기에서도 2016년 7만 9천명 대비 31% 대폭 증가한 10만 4천명의 몽골 방한객을 유치하는 역대 최대의 성과를 거두었다.

 

 조홍준 한국관광공사 중국팀장은 “몽골은 올해 1~2월에도 전년 대비 25%가 늘어난 1만 9천여명이 방한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방한관광 다변화의 전략시장으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많은 몽골인들이 한국의 선진 의료시스템과 다채로운 한국 관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담당 : 중국팀 조홍준 팀장 (033-738-3231)

[한국관광공사] 방한관광 고성장 국가‘몽골’, VIP 고부가 관광마케팅 본격 시동.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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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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