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앞두고 올림픽 개최지 관광 접점 인프라 특별 현장점검 실시 2018-01-23

 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앞두고 올림픽 개최지 관광 접점 인프라 특별 현장점검 실시

- 내외국인 손님맞이를 위한 공사 인증 숙박업소, 음식점 내 외국어 음식 메뉴판, 안내교통 접점 인프라 최종 모니터링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는 오는 31일까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그간 공사가 실시해 온 주요 관광접점 인프라 개선사업의 결과를 최종 점검하고, 내,외국인 손님들이 불편 없이 경기를 관람하고 관광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유도한다.

 

 숙박 부문에서는 지난 12일부터 강원지역 공사 인증 숙박시설 81개소를 대상으로 업소 특성별로 서비스 모니터링, 서비스자율점검 및 방문점검을 실시 중이다.

 

 음식 부문에서는, ‘16-’17년도에 공사가 강원도와 공동으로 외국어 음식메뉴판을 제작하여 보급한 음식점 3,200개소 중 올림픽 개최지(평창,강릉,정선)에 소재한 1,870여개 업소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외국어 음식메뉴판 비치 여부를 점검하고 환대분위기 조성을 위한 매뉴얼을 배포하고 있다.

 

 안내,교통 부문에서는 공사가 동계올림픽을 대비하여 올림픽 개최지 내 주요 교통접점에 설치한 관광유도표지판(55개), 평창,강릉 시내버스 내부에 구축한 LED 다국어 안내 전광판(시내버스 101대) 및 다양한 관광콘텐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의 구입처, 가맹점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한편, 공사는 올림픽 통합 관광안내를 위해 지난해 12월 7일부터 1330 콜센터를 ‘올림픽 특별콜센터’로 운영하며 일반 관광 정보와 함께 동계올림픽 대회 경기, 올림픽 개최지 내 숙박 및 음식점 정보 등을 포함한 통합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달 22일부터는 기존 4개 언어(한,영,일,중) 외에 서비스 언어를 4개 (러시아어,베트남어,태국어,말레이인도네시아어) 추가하여 8개 국어로 확대 운영을 시작하였다.

 

 또한 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중 강릉 올림픽파크에 설치되는「코리아하우스」 내 관광안내데스크를 운영하여 올림픽 관람객 대상 한국관광 홍보 및 관광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양국제공항에 관광안내소를 운영하는 등 관광 접점에서 내,외국인 관광객 및 올림픽 관람객이 필요로 하는 관광안내 서비스를 적시에 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채비를 갖추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광인프라실 송현철 실장은 “공사가 그간 관광 접점별로 실시해 온 각종 인프라 구축 및 관광객 접점 서비스 품질 개선사업의 마무리 점검을 통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하여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담당 : 인프라전략팀 하상석 팀장 (033-738-3611) / 김지선 차장(3618)

[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앞두고 올림픽개최지 관광접점 인프라 특별 현장점검 실시.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