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아시아 최대 동영상 채널 YOUKU 활용 중화권 맞춤형 테마관광상품 ‘88選’ 홍보 2016-08-16

韓가수 동준, 中모델 리아이, 양국 톱스타의 신나는 한국 테마관광 데이트

- 한국관광공사, 아시아 최대 동영상 채널 YOUKU 활용 중화권 맞춤형 테마관광상품‘88選’홍보 -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8월 18일(목), 아시아 최대 온라인 영상 채널 YOUKU(유쿠)를 통해 ‘중화권시장 맞춤형 대표 테마관광상품 88선(이하 ’88선‘)’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88선’은 중화권 관광객의 다양한 방한수요 충족 및 유치 강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한식, 한류, 스포츠 등 25개 테마 88개 방한 여행상품을 개발 및 선정하여 중점 홍보 판촉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한국관광공사는 ‘88선’ 사업의 홍보 강화를 위해 YOUKU 패션프로그램인 <친애하는 옷장 - 한국특별편> 제작을 추진했다. 14년, 15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제작된 동 프로그램은 YOUKU 정규프로그램으로서 중국의 유명 톱 모델 겸 MC인 리아이(李艾)가 매년 한국을 찾아와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중국 도시에 거주하는 18세~45세의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한국의 패션·뷰티·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한다. 1편과 2편은 각 2천만 뷰, 4천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중국 내 영향력이 큰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촬영을 마친 3편은 한국 톱가수 ‘동준’(그룹 ‘제국의 아이들’ 소속 멤버)이 ‘리아이’에게 방한관광 ‘88선’ 테마상품을 소개하며 한국만의 매력이 넘치는 콘텐츠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한류 테마인 ‘그레뱅뮤지엄·한류스타와의 파티’, ‘태양의 후예 촬영지’ 상품을 비롯하여 새로운 창조관광 콘텐츠 ‘아띠인력거 체험’ 및 한강공원?덕수궁 돌담길 등 연인을 타깃으로 한 ‘로맨틱 낭만 커플여행’ 상품의 대표 코스를 소개한다.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중국마케팅센터장은 “88선 상품을 통해 기존 일반패키지 관광을 탈피,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홍보판촉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 앞으로도 공사, 지자체, 업계가 연계하여 지속적인 콘텐츠 및 상품 업데이트로 방한상품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추진하여 중화권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문의 : 중국마케팅센터 김성진 차장(033-738-3246)

* 붙임 : 참고 사진 2매 

참고사진1.jpg
[보도자료] 아시아 최대 동영상 채널 YOUKU 활용 중화권 맞춤형 테마관광상품 ‘88選’ 홍보.hwp
참고사진2.jpg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