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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패션스타일링, 화보촬영, 스파.. 유커 개별관광 이제는 ‘고품격’ 2016-07-07

 패션스타일링, 화보촬영, 스파.. 유커 개별관광 이제는 ‘고품격’

- 한국관광공사, 연간 1억원 이상 카드사용하는 중국은행 VIP 대상 고가 방한관광상품 설명회 개최 -

                  

고질적으로 지적되어 온 중국인 관광객 저가 방한관광 문제에 한국관광공사가 정공법을 택했다. ‘고객별 맞춤형 고품격’ 방한관광상품 개발에 적극 나선 것이다.

 

한국관광공사 베이징지사는 6일(수) 오후 베이징 눠진 호텔에서 중국 최대은행인 ‘중국은행’(Bank of China) VIP 고객 100여명을 대상으로 고가방한상품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소개된 상품코스에는 고객 특성에 맞게 패션 스타일링, 스파, 헤어 및 메이크업, 화보촬영, 건강검진, 간단한 성형 등의 다양한 항목이 포함됐다. 설명회 중에는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 스타일링 및 헤어 메이크업 등을 직접 시연하여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고, 전통한복과 실용성있는 개량 파티복으로 나누어 진행된 한복 패션쇼도 상당히 호평을 받았다.  

 

이번 설명회에 소개된 관광상품은 개인이 항목을 취사선택해 맞춤형으로 일정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VIP 고객 특성상 천편일률적인 관광코스가 아니라 다른 사람과는 차별화된 자신만의 일정을 원한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또한 중국은행과의  협의를 통해 이들이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선호한다는 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자녀와 부모가 다 만족할 수 있는 가족여행 상품도 함께 소개했다. 행사에 참가한 허수잉(何淑英)씨(60세)는 “패션스타일링이나 화보촬영 등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다”면서 “비용이 더 들더라도 새로운 코스가 있다면 한국에 다시 가보고 싶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는 중국은행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행사 성격에 부합하는 고객을 찾아내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연간 해당 은행카드 사용액이 50만~80만 위안(약 1억~1억5천만원)인 고객 가운데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해외여행과 쇼핑 등을 즐기는 고객을 참가자로 선정하였다. 1천만원 이상의 상품가격을 충분히 지불할 여력이 있는 계층인 셈이다. 실제 금번 상품 가격은 3박 4일 기본 구성일 경우 4백만원이나, 추가항목 구성에 따라서는 2천만원까지 책정되어 있다. 아울러 고객 서비스 강화를 원하는 중국은행 측의 이해관계가 부합하여 이번 설명회 개최가 가능했다는 후문이다.

 

박정하 베이징지사장은 설명회와 관련 “방한관광을 질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했다”면서 “상품도 중요하지만 맞춤형 VIP 고객층을 찾아내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공사 시안지사에서도 올 하반기에 샨시성 중국은행과 함께 고객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담당 : 중국마케팅센터 서영충 센터장(033-738-3231) / 베이징지사 박정하 지사장 (86-138-1050-6864)

[보도자료] 중국은행 VIP 고객 대상 고가 방한관광상품 설명회 개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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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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