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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쇼핑1번지 명동에서 친절한 손님맞이 캠페인 실시 2016-03-28

한국관광공사, 쇼핑1번지 명동에서 친절한 손님맞이 캠페인 실시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명동관광특구협의회(회장 김병희),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와 공동으로 29일(화) 서울 명동에서 관광 및 쇼핑업계를 대상으로 범국민적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은 우리나라 쇼핑1번지인 명동지역의 쇼핑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한 손님맞이, 호객행위 금지 등을 주제로 전개된다.

 

아울러 공사는 외래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올해 도입된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즉시환급 1일 홍보대사로서 올리브영 명동본점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를 안내하고 환급서비스 데스크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K스마일 캠페인은 “한국이 웃으면 세계가 웃어요”라는 슬로건 아래 숙박, 교통, 음식, 쇼핑 등 관광객 접점에서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켜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추진에 기여하기 위해 전개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공사는 K스마일캠페인이 친절 실천을 넘어 우리나라의 관광수용태세를 총체적으로 선진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궁극적으로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 담당 : K-Smile 캠페인 추진 TF 김태환 팀장(033-738-3611)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쇼핑1번지 명동에서 친절한 손님맞이 캠페인 실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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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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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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