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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장 회의 개최 2016-03-02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장 회의 개최

- 2016년 외래관광객 1650만명 유치· 시장 재도약 전략 논의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금년 외래관광객 1650만명 유치목표 달성과 방한시장 회복을 위해 해외지사장 회의를 3.2(수)~3.5(토) 기간 중 서울과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한다.

 

2010년 이후 평균 두 자리수의 방한관광객 증가율을 기록하며 성장을 지속하던 방한 관광시장은 지난해 5월 발생한 메르스 사태로 6~8월 외래관광객 입국증가율이 마이너스 40.3%를 기록하는 등 사상최대의 시장침체를 기록한 바 있다.

 

공사는 ‘방한관광시장 회복 100일 작전’ 등으로 방한 수요를 조기에 회복해서 지난해 4분기는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한 365만명의 외래관광객이 방문해서 역대 최대를 기록하였다. 금년 1월에는 전년대비 17% 증가하였으나 세계 경기침체, 엔화 약세 지속 및 북한의 핵실험,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으로 외래관광객 유치여건이 순조롭지는 않은 상황이다.

 

이에,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해외지사장 회의를 통해 중국, 일본 등 주력시장 집중 마케팅, 시장다변화, 지역관광 활성화 등 외래관광객 유치 전략 및 대책을 협의하고  평창동계올림픽과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등 대형 이벤트의 홍보 지원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선, 3월 2일에는 주요 인바운드 여행사 등 30여개 관광업계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장별 방한시장동향과 유치 대책을 협의하고, 서울, 인천, 제주 등 6개 지방관광공사 및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한국방문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상호 해외 마케팅 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또한 지난 12월 관광공사 서울사옥에 개관한 문화 콘텐츠 기업 창작 공간 ‘문화창조벤처단지’ 및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의 대표사업인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관광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3월 3일에는 2016년 해외지사 마케팅전략회의를 통해 각 시장별 방한 트렌드를 반영한 지사별 외래객 유치 전략과 대책을 협의한다.

 

3월 4일과 5일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올림픽스키점프대, 빙상경기장 등 올림픽 시설을 견학 하고 올림픽과 연계한 관광 상품개발을 위해 오죽헌, 정동진 등 인근 주요 관광지를 답사한다. 이후 해외시장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적극 홍보하고 관련 상품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 담당 : 마케팅전략팀 김갑수 팀장 (033-738-3035)

* 붙임 : 2016년 해외지사장 회의 주요 일정

 

[보도자료] 2016_해외지사장회의 개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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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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