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외국인 관광객, 국내서 스마트관광 무료로 즐긴다 !! 2016-01-26

외국인 관광객, 국내서 스마트관광 무료로 즐긴다 !!

- 한국관광공사-SKT-삼성전자, "Enjoy Mobile Korea" 사업 공동 추진 -

- 외국인 관광객에게 최신 스마트폰과 한국관광 정보서비스 무료 체험 기회 제공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SK텔레콤(사장 장동현), 삼성전자(사장 권오현)와 공동으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스마트폰 무료 임대 사업인 "Enjoy Mobile Korea" 사업을 추진한다.

  

동 사업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우수한 관광정보 서비스와 최신 스마트폰 등 한국의 앞선 IT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공사에서는 지역별/테마별 관광정보, 외국어 지도, 위치기반 길찾기 서비스,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외국어 관광정보 모바일앱(Visitkorea)을 삼성전자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최신 스마트폰(갤럭시 노트 5) 300대에 탑재하고, SK텔레콤은 임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한국 체재 기간 중 최대 5일까지 데이터 및 국내음성통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 스마트폰 사용을 희망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2월 말부터 한국관광 외국어 정보사이트

(www.visitkorea.or.kr)내 전용 페이지에서 신청하게 되며,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외국인은 인천국제공항 1층 SK텔레콤 로밍센터에서 스마트폰을 렌탈 및 반납하게 된다.

 

한국관광공사 최종학 국민관광본부장은 “동 사업을 통해 연간 약 1만2천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의 앞선 스마트 관광 서비스를 체험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들의 직접 체험과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한 홍보를 적극 전개함으로써 한국 관광의 매력을 널리 전파하고 IT 강국의 이미지를 한층 높이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와 SK텔레콤, 삼성전자는 ‘Enjoy Mobile Korea’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1월 26일(화) 오후 3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6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한다.  

 

* 담당 : 해외스마트관광팀 이태혁 팀장(033-738-3501)

[관광공사] 외국인 관광객, 국내서 스마트관광 무료로 즐긴다.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