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궁중 너비아니 반상으로 특별한 연말연시를 즐겨보세요 2015-12-22

“궁중 너비아니 반상으로 특별한 연말연시를 즐겨보세요”

- 관광공사, 궁중음식연구원 및 10개 궁중음식점과 공동으로 ‘궁중 너비아니 주간’실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우리 궁중음식의 대중화 및 홍보를 위해 오는 12월 28일부터 한 달간 궁중음식 중 하나인 ‘너비아니’를 테마로 하는 ‘궁중 너비아니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궁중음식연구원(이사장 한복려), 궁중음식 체험식당 10개소와 공동으로 한국 전통 궁중음식 홍보를 위하여 마련했다. 추운 겨울에 진행하는 만큼 궁중음식 중에서도 온기가 있는 따뜻한 성질의 너비아니를 중심으로 상차림을 구성하였다.

 

평소 상대적으로 긴 코스와 높은 가격으로 일반인들에게 부담이 적지 않았던 궁중음식에 보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너비아니 반상은 상차림을 보다 간소화하면서도 푸짐하게 구성하였다. 또한, 식탁에서 직접 고기구이의 본맛을 느낄 수 있도록 차려진다.

 

궁중음식연구원에서 직접 메뉴개발과 교육을 맡았으며, 각 음식점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제철의 신선한 재료와 조리장들의 정성스런 손길을 통해 업소별로 특색 있게 구성하여 행사 기간 중 판매한다.

 

너비아니는 쇠고기를 얇고 넓게 저며서 양념장을 무쳐 석쇠에 놓고 구운 음식이며,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좋아할 만한 한식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름부터 다소 생소하게 느껴졌던 너비아니와 궁중음식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즐거운 체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참여하는 식당은 서울 <지화자>, <한국의집>, <삼청각>, <석파랑>, <봉래헌>, <대장금>과 경기도 하남시<한채당>, 전북 전주시<궁>, 경북 경주시<수리뫼>, <요석궁> 등으로 모두 공사가 인증한 10개 궁중음식 체험식당들이다. 음식점에 따라서는 전통한식체험, 공연 관람 등을 함께 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설경희 음식쇼핑팀장은 “너비아니 궁중음식을 통해 한국의 소중한 궁중음식의 가치를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공사에서도 관광객들에게 이번 행사를 적극 알리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담당 : 음식쇼핑팀 설경희 팀장(033-738-3641)

[보도자료] “궁중 너비아니 반상으로 특별한 연말연시를 즐겨보세요”.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