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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이번 휴가에는 안심할 수 있는 ‘굿스테이’에서 숙박하세요! 2015-07-23

이번 휴가에는 안심할 수 있는 ‘굿스테이’에서 숙박하세요!
- 관광공사, ‘굿스테이’ 서비스 품질 강화 및 우수 업소 베스트 5 선정 -
 
한국관광공사는 우수 중저가 숙박시설인 ‘굿스테이(
www.goodstay.or.kr)’의 서비스 품질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서비스 품질 개선 참여 유도를 위하여 ‘우수 굿스테이 업소 베스트 5’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굿스테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2006년부터 국내 우수 중저가 숙박시설 육성 및 건전한 숙박 문화 조성을 위해 제정한 우수 숙박 지정 브랜드이다.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모텔급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관광진흥법에서 제시한 우수숙박시설 지정 필수기준 및 세부평가 기준 80점을 통과한 우수한 업체를 지정하여 서비스 품질 개선 및 홍보 지원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2015년을 서비스 품질 중심의 굿스테이 운영 원년으로 정하고 가족, 출장자 등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업소로 만들기 위해 기존 운영관리 기준을 대폭 개선하여 한층 엄격히 강화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평가기준과 모니터링을 대폭 강화하였으며, 지정취소 업소의 신규지정 유예 및 영구 퇴출기준을 신설하였고, 고객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한 서비스강령 제정 등 운영관리 기준을 개정하였다.

 

이를 통해, 금년에 강화된 운영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업소 154개소가 대폭 지정 취소되고, 현재 564개 업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시설과 서비스면에서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굿스테이 지정업소의 서비스 품질 개선 참여 촉진 및 우수 운영사례 확산을 위해 금년부터 서비스 우수업소 '굿스테이 베스트 5' 선정 사업을 새롭게 실시하였으며, 호텔스타(서울 강남구), 호텔아마란스(강원 속초시), 호텔케이(강원 원주시), 엘레나호텔(전남 여수시), 아리랑호텔(전북 전주시)가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굿스테이 업주 아카데미에서 시상을 하고 운영 노하우를 업주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선정심사는 전체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2014년도 하반기와 2015년도 상반기 등 총 2회 전체 지정업소 대상 서비스 모니터링 종합평가 결과와 최종 현장실사를 통해 실시하였다.

 

한국관광공사 박석주 관광숙박개선팀장은 “이번 굿스테이 우수업체 베스트 5 선정을 통해 선정된 업소를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고, 기존 업소들에게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저가 숙박환경의 서비스 품질 개선은 물론 굿스테이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 담당 : 관광숙박개선팀 박석주 팀장 (033-738-3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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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굿스테이 로고.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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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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