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타이베이 안방에 둥지 튼 한글서당, 타이베이지사 세종학당 개소 2014-11-25

타이베이 안방에 둥지 튼 한글서당, 타이베이지사 세종학당 개소

- 한국관광공사, 세종학당재단 공동 ‘타이베이 세종학당’ 오픈 -

 

지난 4월 개관한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 이하 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타이베이 코리아플라자는 대만 현지에 한국여행 정보 제공 뿐만 아니라, 한국요리, K-POP댄스 등 문화를 통한 한국과의 거리 좁히기에 집중하고 있다. 여기에 11월 24일 ‘타이베이 세종학당’이 오픈하면서 한국을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는 ‘한글’ 전문 교육까지 더해졌다.

 

한국관광공사와 세종학당재단은 한국어 및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공공기관 간 전략적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관광공사 해외지사에서 운영하는 코리아플라자 내 세종학당 개설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쿠알라룸푸르, 나고야에 이어, 타이베이 세종학당이 3번째로 개소된 것으로, 타이베이 세종학당은 문화를 이해하는 열쇠인 언어를 통해 대만에서 한국을 가본적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한국을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로, 한국을 다녀온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한국을 더욱 깊게 이해하는 발전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이베이 코리아플라자에서 세종학당을 운영하게 된 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 정익수 지사장은 “지난 10월 23일, 27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수강생 온라인 접수가 오픈된 지 1분도 채 되지 않아 마감되었다”고 전하며, “대만에서 대중문화로부터 시작된 한류가 한글을 비롯한 문화로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전략팀 정지만 차장(02-729-9435)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