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홍보 간행물,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 앱북 Korea, 머큐리 어워드 대상 수상
- 머큐리 어워드, 아스트리드 어워드에서 총 5개 부문 수상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공사에서 발간한 한국홍보 간행물과 앱북(application book)이 홍보물 분야의 세계적 시상제도인 머큐리 어워드 (Mercury Awards)와 아스트리드 어워드(Astrid Awards)에서 대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관광 종합화보집”(영문명 : Illustrated Booklet)을 앱북으로 제작한 “Korea”는 제27회 머큐리 어워드 앱 부문에서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Korea”는 이미지 위주로 한국관광 매력을 소개하는 사진 화보집이다. 기존 종이 간행물을 기반으로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인터랙티브 기능을 구현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전 세계에서 680개 작품이 출품되어 총 20개 기관이 대상(Grand Award)으로 선정되었는데, 공사는 국내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그 외에도 머큐리 어워드 Tourism 부문에서“영예상”을 수상한「한국일반소개리플렛」(영문명 : Keywords to Korea)은 외국인들이 한국하면 떠오르는 친숙한 단어를 9가지 키워드로 하여 한국의 역사, 문화 등을 소개한 간행물이다.
또한,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아스트리드 어워드에서는 Book 부문에서 사진화보집 세트인「View & Story of Korea」와 Calendars 부문에서「2014년 관광달력」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공사는 과거에도 다양한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바 있으나, 금번과 같이 5대 부문에서 동시에 수상을 한 것은 처음이다.
머큐리 어워드와 아스트리드 어워드는 기업의 홍보 제작물과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 분야 세계 3대 시상식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어 해외에서도 한국관광 홍보물이 인정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 수상한 자료들은 공사 홈페이지(english.visitkorea.or.kr) 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 •「한국관광 종합화보집」앱북 : 앱스토어에서 "tour2korea" 검색 후, 다운로드
- •「한국일반소개리플렛」: 4개언어(영,독,불,러어) 배포 중
- • 사진화보집 세트「View & Story of Korea」
: 유명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유료판매중 (출판사 : 디자인수목원)
(세트 42,000원, 사진집 각 권 16,000원, 엽서집 10,000원)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김정아 팀장 (02-7299-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