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한반도관광 세미나' 11월28일 개최 2013-11-26

                                      한국관광공사, ‘한반도관광 세미나’ 11월 28일 개최

-‘포스트 DMZ 60년, 이제는 한반도관광이다’주제로 -

- 류길재 통일부 장관 기조연설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기홍)는 오는 28일(목) 오후 2시 공사 지하 1층 TIC 상영관에서 ‘포스트 DMZ 60년, 이제는 한반도관광이다.’란 주제로 한반도관광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사는 남북관광이 중단된 지 5년이 지난 지금 아직 구체적인 재개 가능성을 전망하긴 어렵지만 새로운 남북관광의 방향을 설정하고 한반도관광과 동북아관광이라는 틀 속에서 고민해 보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 이러한 의도에서 제1세션에서는 ‘동북아관광 속에서의 남북중 협력방안’이란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2세션에서는 ‘DMZ관광 활성화와 DMZ세계평화공원’이란 주제로 토론을 하게 돼 새 정부에서 주요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DMZ세계평화공원 조성을 관광측면에서 조망할 계획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한반도관광 토크 콘서트’라는 주제 하에 각 분야 전문가들이 오늘날 북한 정권의 관광 전략과 의도 등을 두고 열띤 토론을 전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 세션은 새로운 토론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더욱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류길재 통일부 장관이 ‘한반도관광, 남북 공동 번영의 길’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아울러 1세션과 2세션 발제는 장광루이(張廣瑞) 중국사회과학원 관광연구센터장과 김창환 강원대학교 DMZ HELP센터장이 각각 맡았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남북관광센터 DMZ관광전략개발사업단 정성애 단장 (02-729-9643)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