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예비후보 김치와 김장문화, 한국관광홍보대사로 뛴다 2013-11-07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예비후보 김치와 김장문화,

한국관광홍보대사로 뛴다

- 관광공사 초청 중국 기자단, 서울광장 사랑의 김장나누기 축제 참가 -

 

중국인 기자단이 한국이 김치와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취재한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13일 서울시와 한국야쿠르트가 공동 주최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축제에 중국인 기자 20여명을 초청하여 김장문화가 단순히 겨울나기용 김치를 대량으로 담그는 것이 아니라, 한국인의 이웃사랑과 공동체의 결속을 촉진하는 소중한 유산임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는 오는 12월 2~7일까지 아제르바이젠 바쿠에서 개최되는 제8차 무형유산위원회에서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여부가 최종 결정될 예정으로 관광공사는 등재가 확정되면 해외 유력매체 등을 통해 이를 널리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이맘때 전국에서 개최되는 김장나누기 행사에 외국인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하여, 봉사하면서 한국의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관광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관광공사는 2014년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상품 소재로 ‘스토리가 있는 음식관광’을 선정했다.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팀 박재석 팀장은 김치와 김장문화는 물론이고, 궁중음식, 종가음식, 사찰음식, 농수산시장 등 다양한 음식소재를 활용하여 ‘맛있고 재미있는 한국관광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팀 박재석 팀장 (02-729-9521)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