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로벌스타 싸이, 이번엔 ‘코리아스타일’ 2013-06-04

 글로벌스타 싸이, 이번엔 ‘코리아스타일’

- 싸이 주연 한국관광 홍보CF 전세계 방영 개시 -

 

 

글로벌스타 싸이가 출연하는 한국관광 홍보CF가 드디어 전 세계에 선을 보인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에서 제작한 이 광고안은 불금·올레길·명동 코스메로드 등 외국인관광객들이 열광하는 한국관광 핵심 아이콘을 싸이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소개하고 있는 것으로, 금일(6월 3일) 해외 주요 TV채널을 통해 일제히 방영을 시작했다.

 

‘싸이의 위키코리아(PSY's Wiki Korea)’ 주제의 이 광고안은 총 6편으로, 유명한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처럼 사전 형식으로 제작되는 독특한 광고안이며, 한국관광공사는 광고 온에어와 동시에 온라인과 연계한 캠페인도 실시한다.

 

매년 한국의 다양한 관광매력을 알리는 광고안을 제작하여 해외에 홍보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특별히 한국문화의 기(氣), 흥(興), 정(情)을 담고 있으면서 세계적으로 잘 통할 수 있는 한국관광의 아이콘들을 선 보이고자 월드스타 싸이를 섭외한 바 있다.

 

그동안 한국관광공사의 해외광고안은 해마다 차별화된 한국의 매력을 선보여 왔으며 특히 작년 “Touch Korea” 광고안은 싱가포르 최대 언론 MediaCorp 소비자가 꼽은 10대 광고안에 꼽히기도 하였다. 또한 『2012년 한국관광 광고 효과조사』결과, 광고가 방한계획에 영향을 주었다고 응답한 비율은 86%에 이르러 한국관광공사의 해외광고가 외래객 유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지역과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고 있는 싸이 주연의 한국관광 해외광고안은 전 세계 소비자의 눈길을 한번에 사로잡는 CF가 될 것”이라며 “세계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하는 한국만의 매력을 TV 및 온라인·SNS를 통하여 홍보, 외래객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강종순 차장 (02-729-9405)

 

※ PSY's Wiki Korea 캠페인이란?

  ○ 2013. 6월 3일(월)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며, 싸이가 출연하는 TV광고안의 해외 방영과 이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주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 한국관광공사의 이번 캠페인은 한국의 관광, 문화, 생활방식을 잘 보여주는 27개의 아이콘 (야식, 수산시장, 붕어빵, 파전, 반찬, 삼겹살, 전주비빔밥, 수라상, 떡볶이, 동대문, 착샷, 강남, 전통시장, 코스메로드, 비비크림, 청담동, 홍대앞, 가로수길, 불금, 포차, 민속촌, 템플스테이, 돌하르방, 거리응원, 올레길, 해운대, 자갈치시장) 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질문과 답을 올리게 하여, 한국관광 아이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콘텐츠의 공유와 확산을 촉진시킬 계획입니다.

 

○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한 사람들에게는 한국 투어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PSY's Wiki Korea 투어> 는 한국 관광 대표 아이콘을 찾아 해외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어드벤쳐 투어입니다. 8월 중 6박7일 동안 해외에서 선발된 14명의 참가자 뿐만 아니라, 인지도 높은 한류스타가 함께 참여하게 되며, 참가자들을 2팀으로 나누어 대결 구도의 재미있는 리얼리티쇼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투어 중 촬영한 영상은 공사의 각종 홍보채널을 통해 해외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