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국내 최초 장애인 여행 웹사이트 오픈 2013-01-03

한국관광공사, 국내 최초 장애인 여행 웹사이트 오픈
- 스마트폰앱 동시 오픈으로 언제 어디서나 장애인 여행정보 확인 가능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2013년 1월 3일 장애인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함께하는 여행’을 국내 최초로 오픈한다.



‘함께하는 여행’(access.visitkorea.or.kr)은 여행지, 숙박, 음식점, 대중교통, 여행팁으로 구성되어, 지체장애인,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여행정보가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또한 편의시설 항목별 검색으로 장애인 본인의 상황에 맞는 여행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와 함께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오픈하여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게 했다. 동 사이트에는 총 550여개의 정보가 수록되어 있고 계속 확대 수록될 예정이다.



공사 강기홍 경쟁력본부장은 “ 그동안 장애인을 위한 정확한 여행정보가 없어서 대부분의 장애인들이 여행을 불편해 하고 두려워 했으나 이 번 장애인 여행정보 웹사이트를 구축, 오픈함으로서 국내여행이 실질적으로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



관광공사는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관광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해서 “여행바우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번에 장애인에 대한 국내여행 어려움 을 덜어주기 위해서 오랜 준비 끝에 “장애인 여행정보 웹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다. 또한 향후에도 여행하기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관광을 통한 국민행복 증진을 위해 더욱 역점을 둘 계획이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문화팀 김태식 팀장 (02-729-9321)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