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주)시공미디어, 공교육 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MOU 체결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주)시공미디어(대표 박기석)는 어제(9월 19일) 오전 초등학교의 현장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주)시공미디어는 전국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하고 있는 아이스크림(www.i-scream.co.kr)을 통해 공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투어가이드'를 역사 및 현장 체험학습 활동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여 제공한다.
공사의 스마트투어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은 박물관, 역사문화 유적지에 대해 약도와 설명 이외에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음성으로 이야기해주는 오디오 스토리텔링 서비스를 한다는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개인 문화해설사 가이드를 이용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공사는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신라? 백제? 가야 역사유적지, 국립중앙박물관등 국내 5대 국립박물관과 북한산둘레길에 대한 스마트투어가이드 앱을 서비스중에 있다.
향후, 양사는 체험활동, 수학여행 등 창의적 체험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및 행사도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공사 김기헌 관광정보실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스마트투어가이드 서비스가 교육현장에서 폭넓게 활용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시공미디어와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스마트관광기획팀 명영 차장 (02-728-7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