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전통시장으로 관광매력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고 2012-09-13

                                         "전통시장으로 관광매력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고”

                                          - 관광公, 18일 광장시장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행사

 

전통시장의 관광매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한국관광공사(사장 이 참)의 발걸음이 더욱 분주해지고 있다. 공사는 추석을 앞둔 오는 9월18일(화) ‘희망 한국을 만드는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서울 광장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관광객들에게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홍보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내수 기반도 확대한다는 취지로 준비되었다. 공사 이 참 사장은 직접 1일 점주(店主)가 되어 광장시장을 찾는 내?외국인관광객들에게 판매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아울러 공사는 당일 3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을 구입, 강원도 원주시의 불우이웃들을 돕는 데 기부할 계획이다.

 

지난 5월 광장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은 공사는 매월 넷째 주 금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고, 직원들의 전통시장 방문 등 각종 이벤트를 연말까지 지속할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5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시장 여행상품 출시를 개시, 상반기 현재 총 4,620명을 모객하였고, 해외로는 중화권 15개 여행사와 대대적인 한국 전통시장 체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올 연말까지 총 1만여 명의 중화권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CSR센터 이태양 대리 (02-729-9628)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