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탄소중립 2012-07-23

한국, 일본과 함께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실현

-탄소중립(Carbon Neutral) 방한상품으로 여행도 즐기고 지구도 살리는 “참(眞)”녹색관광-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코레일공항철도, 호텔스카이파크, (주)호텔신라 면세유통사업부, 푸른아시아는 공동으로 공항철도와 셔틀버스를 이용하고 상품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몽골 사막화?황사 방지 조림사업과 탄소배출권으로 기부하는 “탄소중립 『참(眞)』녹색관광”상품을 국내 최초로 기획, 출시하고, 금일(23일) 오전 10시 공사 3층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동 상품은, 한일 왕복항공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근거 붙임참조)을 기준으로, 1인당 3그루의 식림으로 일본인 여행객이 일본과 한국 왕복 항공 이용시 배출한 탄소를 중립한다는 개념 하에, 동 상품 기획에 참여하는 5개사(판매여행사 포함)에서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공인NGO인 ‘푸른아시아(Green Asia Network)’에 탄소배출권으로 기부하는 형태가 된다. 이로써, 동 상품의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환경보호에 기여하게 되는 그야말로 지속가능한 에코투어리즘을 실현하는 것이다.

 

특히 금번 상품은 탄소배출량을 감소시키자는 기존의 지구 온난화 방지 활동과는 달리, 탄소배출량을 식림을 통해 상쇄시킨다는 ‘탄소중립(=탄소제로)’이라는 보다 적극적인 개념의 활동이라 할 수 있겠다.

 

향후 본 상품의 성공이, 한일 양국의 관광업계 전체가 힘을 합쳐 지구를 살리는 “참”녹색관광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이병찬 팀장 (02-729-9371/ bcrhee@knto.or.kr)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