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중국친구들의 유쾌한 한국 유학생활, 관광공사가 책임집니다 2012-03-12

                               “중국 친구들의 유쾌한 한국 유학생활, 관광공사가 책임집니다”

                                             한국관광공사, 중국 유학생과의 소통 강화

                                       중국인 유학생 SNS 기자단 운영,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국내 중국 유학생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간다. 국내에 유학중인 해외유학생의 70%에 육박하는 6만 여명의 중국 유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한국관광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한국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중관계에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중국 유학생들에게 한국을 정확히 이해하고 한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이들을 ‘한국관광통’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중국 내 최대 의사소통 채널인 중국판 트위터 ‘시나 웨이보’(회원수 : 3억명) 를 활용하여,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관광 웨이보 SNS 기자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4월부터 활동하게 되는 웨이보 기자들은 ‘한국 사람보다 한국을 더 잘 알아요’라는 활동테마로 여수엑스포를 시작으로 한국의 구석구석을 여행하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며 한국을 알리는 홍보사절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사는 한중수교 2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4월 6일 공사에서‘중국유학생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300여명의 중국인 유학생이 참가할 이 행사에서는 한국자유여행 제대로 즐기기, 유학생 선배가 들려주는 한국기업 취업 가이드 등 한국관광과 유학생활에 관련된 강연과 함께 뷰티클래스, 비밥 공연 등의 문화행사가 마련된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중국팀 한화준 팀장 (02-729-9361 / kookee@knto.or.kr)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