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글로벌에티켓 앱 1만 건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실시
2011-11-22
한국관광공사, '글로벌에티켓' 앱 1만 건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실시
- 해외여행 떠나기 전, '글로벌 에티켓의 달인' 챙기셨나요? -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및 국가브랜드위원회는 내국인 여행자의 해외 건전여행을 유도하고 글로벌 관광에티켓 수준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에티켓 캠페인을 진행한다.
관광공사는 관계기관과 함께 올해 상반기부터 글로벌 에티켓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에티켓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lobalEtiquette) 및 "글로벌 에티켓의 달인" 어플리케이션을 운영중이다.
"글로벌 에티켓의 달인" 무료 앱은 해외여행 시 상황별 대처법 등 글로벌 에티켓과 바디 랭귀지, 나라별 다양한 문화정보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현지 재외 공관 정보 등을 제공하며, 현재 다운로드 수가 1만 3천여회에 이른다.
이를 기념하여 앱 1만건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해외여행 시 에티켓과 관련하여 경험담을 공유 하는 "에티켓 경험담 공유 이벤트"는 11월 25일까지, 앱을 통해 "글로벌 시민으로서 에티켓을 실천하겠다"는 서약서를 작성하여 캡처한 스크린샷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리는 "서약 스크린샷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참가할 수 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문화팀 김문경 차장 (02-729-9325,smoke9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