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스토리가 살아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인터랙티브 캠페인 본격화에 나서다 2011-10-06

 

2PM, miss A와 함께, 한국 홍보영상 속 주인공 되다!

 

- 관광공사,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 ‘터치 코리아’전개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4일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애비뉴엘에서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 하이라이트 영상을 첫 공개하는 제작보고회 및 2PM, miss A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갖는다.

 

이 날 공개되는 인터랙티브 무비‘안녕’은 한국관광공사의 2011 인터랙티브 캠페인 ‘한국을 경험해 보세요 (Touch Korea)’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터치 코리아(Touch Korea)’ 캠페인은 웹, 블로그, UCC 등 온라인과 TV, 신문, 옥외광고 등 오프라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국관광 해외 홍보 캠페인이다.

 

‘안녕’은 영상을 보는 사람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3일간의 한국여행을 하는 컨셉으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온라인으로 선보일 사용자 참여형 무비로서 2PM과 miss A가 주연을 맡았다. 온라인 영상 속에서 사용자는 2PM 또는 miss A 중 누구와 함께 여행을 할 것인지 직접 고를 수 있고, 쇼핑을 하는 장면에서는 화면 하단에 떠오르는 웹페이지 영역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선택하며, 자신의 사진을 등록하면 영상 속에서 2PM, miss A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등 영상 곳곳에 사용자가 화면상의 내용과 상호 교감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요소가 숨어 있다.

 

또한 직접 영상 속에서 한국을 체험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1인칭 시점의 촬영 기법을 도입하고 영화 속 한국 관광지, 체험거리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해 관광요소에 대한 정보 취득이 가능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2011년 연내 관광객 1,000만 유치를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함께 한국의 매력을 한국의 IT기술과 접목시켜 한층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무비라는 신개념 문화 컨텐츠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에 출연한 K-POP 스타 2PM과 miss A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향후 온라인 광고,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를 소개한다.

 

한편, 싱가폴, 일본 등지의 해외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그 열기를 더할 제작보고회 현장에서는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의 하이라이트 영상 및 메이킹 영상 시사와 더불어 인터랙티브 무비 출연진 2PM, miss A와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에 대한 미니 토크쇼를 갖고 촬영장 뒷얘기 및 영상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제작보고회 현장에는, 2PM, miss A와 함께 홍보 영상에 출연할 외국인 배우를 모집하는 ‘Touch Your Dream’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되어‘안녕’에 출연한 중국인‘류랑자’와 대만인 ‘한위범’씨가 참석하여 눈길을 끈다. ‘Touch Your Dream’대회는 총 1,241편의 영상이 출품되고, 우승자 선정 참여 투표가 170만회에 이르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은 한국관광공사 웹사이트 버즈코리아(www.ibuzzkorea.com)를 통해서 10월 말에 전 세계에 공개된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김현희 과장대리 (02-729-9408)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