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2PM,miss A, 한국관광명예홍보보대사 위촉 2011-10-06

2PM, miss A와 함께, 한국 홍보영상 속 주인공 되다!

-관광공사,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 ‘터치 코리아’전개-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4일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애비뉴엘에서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 하이라이트 영상을 첫 공개하는 제작보고회 및 2PM, miss A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갖는다.

이 날 공개되는 인터랙티브 무비‘안녕’은 한국관광공사의 2011 인터랙티브 캠페인 ‘한국을 경험해 보세요 (Touch Korea)’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터치 코리아(Touch Korea)’ 캠페인은 웹, 블로그, UCC 등 온라인과 TV, 신문, 옥외광고 등 오프라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국관광 해외 홍보 캠페인이다.

‘안녕’은 영상을 보는 사람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3일간의 한국여행을 하는 컨셉으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온라인으로 선보일 사용자 참여형 무비로서 2PM과 miss A가 주연을 맡았다. 온라인 영상 속에서 사용자는 2PM 또는 miss A 중 누구와 함께 여행을 할 것인지 직접 고를 수 있고, 쇼핑을 하는 장면에서는 화면 하단에 떠오르는 웹페이지 영역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선택하며, 자신의 사진을 등록하면 영상 속에서 2PM, miss A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등 영상 곳곳에 사용자가 화면상의 내용과 상호 교감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요소가 숨어 있다.

또 한 직접 영상 속에서 한국을 체험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1인칭 시점의 촬영 기법을 도입하고 영화 속 한국 관광지, 체험거리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해 관광요소에 대한 정보 취득이 가능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 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2011년 연내 관광객 1,000만 유치를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함께 한국의 매력을 한국의 IT기술과 접목시켜 한층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무비라는 신개념 문화 컨텐츠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에 출연한 K-POP 스타 2PM과 miss A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향후 온라인 광고,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를 소개한다.

한 편, 싱가폴, 일본 등지의 해외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그 열기를 더할 제작보고회 현장에서는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의 하이라이트 영상 및 메이킹 영상 시사와 더불어 인터랙티브 무비 출연진 2PM, miss A와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에 대한 미니 토크쇼를 갖고 촬영장 뒷얘기 및 영상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제작보고회 현장에는, 2PM, miss A와 함께 홍보 영상에 출연할 외국인 배우를 모집하는 ‘Touch Your Dream’대회에서 치 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되어‘안녕’에 출연한 중국인‘류랑자’와 대만인 ‘한위범’씨가 참석하여 눈길을 끈다. ‘Touch Your Dream’대회는 총 1,241편의 영상이 출품되고, 우승자 선정 참여 투표가 170만회에 이르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인터랙티브 무비 ‘안녕'은 한국관광공사 웹사이트 버즈코리아(www.ibuzzkorea.com)를 통해서 10월 말에 전 세계에 공개된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김현희 과장대리 (02-729-9408)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