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주한외국인 블로거와 한국 문화 체험하는 ‘리얼 터치코리아’ 캠페인 실시 2011-08-19

한국관광공사, 주한외국인 블로거와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리얼 터치코리아’ 캠페인 실시      

- 국내 거주 SNS (Social Network Service) 사용자들과 함께 한국관광을 홍보하는 글로벌 캠페인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블로거들과 함께 ‘리얼 터치코리아 시즌1. 서울나들이’ 캠페인을 8월 17일, 18일에 실시했다.

한국관광공사의 ‘리얼 터치코리아 시즌1. 서울나들이’는 글로벌 캠페인 ‘터치코리아’와 연계된 블로거 팸투어로, ‘리얼 터치코리아’란 명칭은 ‘터치코리아’ 캠페인을 통해 광고 및 웹사이트에서 소개되는 한국 문화 및 여행지를 직접 체험한다는 의미에서 사용하게 되었다.

‘터치 코리아’는 “한국을 경험해 보세요(Touch Korea)"라는 메시지로 제작된 해외 지역 고객을 타겟으로 한 광고로, 한국관광의 전통 소재뿐만 아니라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하는 드라마틱한 데이트 명소, 쇼핑 및 패션, 한국 음식 ”쌈‘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리얼 터치코리아 시즌1. 서울나들이’는 ‘터치 코리아’ TVCF 중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사물놀이’, 음식문화 ‘쌈’, 국내 데이트 명소를 소개한 ‘데이트명소’ TV CF 소재를 활용하여 참여자들은 실제로 TV CF의 소재를 체험하게 된다.

한국의 전통문화인 ‘사물놀이’ 체험을 위해서 김덕수 사물놀이패 프로 연주자의 지도로 장구 가락과 탈춤가락을 배우고, ‘데이트명소’ 체험을 위해서는 최근 각광받는 서울의 데이트명소이자 한국의 전통가옥인 한옥을 만날 수 있는 ‘북촌한옥마을’을 방문했다.

‘리얼 터치코리아 시즌1. 서울나들이’에 참여하는 블로거들은 버즈코리아 영어, 일어, 중국어사이트를 통한 공개모집과 개별섭외를 통해 모집되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실제로 한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한국에 대한 관광정보와 일상생활을 블로그를 통해 생생히 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 일어권 참여자 중에는 실제로 일본에 거주하고 있지만 팸투어 기간에 단기어학연수를 위해 방한, 본 블로거팸투어에도 참여하여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블로거도 있다.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김현희 대리는 “한국관광공사의 buzz KOREA 캠페인인 ‘리얼 터치코리아’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한국음식, 한국의 전통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을뿐만 아니라,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블로거들이 서로 간의 친교와 교류의 장이 형성되어 한국에 대한 매력과 자발적인 정보 공유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김현희 대리 (02-729-9408)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