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대학생 온라인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3기 발대식 개최 2011-07-11

뛰자! 트래블리더! 날자! SNS로~ 열려라!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3기 발대식 개최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열정과 호기심으로 누비며, 숨겨진 여행이야기를 전파하고 소통할 대학생 온라인 관광기자단‘트래블리더 3기’발대식을 2011년 7월 15일(금) 오전 10시 한국관광공사 TIC에서 개최한다.

이번 3기 모집은 국내여행에 관심이 많고 여행UCC 취재,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홍보활동 전개가 가능한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 100명 모집에 1천 8백여 명이 지원하여, 약 1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원자 중 여행 분야 파워블로거이거나 팔로워 1만명을 보유한 파워트위터리안(영향력자)도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국 6대 권역에 걸쳐 최종 선발된 1백명의 대학생 온라인 관광기자단‘트래블리더 3기’는 올해 12월까지‘대한민국 구석구석 좋아요’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어 있는 관광정보의 발굴과 소개, 국내 관광 홍보의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젊은 층의 감성에 맞는 참신한 시각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겨진 여행이야기를 발굴한다.

특히 이번 트래블리더 3기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인터렉티브하게 이야기하며 국내 여행객들의 욕구를 반영한 보다 생생한 여행 정보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지역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의 일환으로 발대식 직후 1백명의 트래블리더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있는 대구광역시와 가평군을 방문, 구석구석 관광지를 취재하고 공사에서 운영중인 국내관광 SNS(트위터, 미투데이)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팔로워 등과 인터렉티브하게 소통하며 실시간으로 홍보하는 프로모션을 2011년 7월 15일(금)부터 19(화)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공사와 대구광역시, 가평군과 공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국내스마트관광팀 송현철팀장은“올해 공사는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참여, 공유, 확산의 국민참여형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시행중에 있으며, 젊은 패기와 열정이 넘치는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어있는 보석을 발굴하여,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는 물론, 블로그 트위터, 미투데이 등을 통하여 널리 홍보하여, 국민들이 여행을 하는데 좋은 정보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려고 하며,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확대 중”이라고 말했다.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