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통합이용권 코리아패스, 하나은행에서도 판매 2011-06-14

관광통합이용권 코리아패스, 하나은행에서도 판매

-코리아패스 이용자 증가에 따른 판매처 확대로 관광객 편의 증진-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방한 관광객의 환전 불편 해소와 관광편의 제공을 위해 작년 말 출시한 코리아패스(Korea Pass:관광통합이용권) 이용자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6월 10일부터 서울, 부산, 제주지역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코리아패스 카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선 하나은행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과 명동 영업부 등 외국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전국 35개 영업점에서 판매를 시작하게 되는데, 코리아패스 구매 외국인에게는 50%의 환율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그간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등으로 판매처가 한정되었으나, 하나은행까지 판매처가 확대되어 더욱 편리하게 코리아패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입국하는 관문인 인천공항에는 세븐일레븐, 공항철도 고객안내센터 등 기존의 판매처 외에 하나은행의 판매 오픈으로 총 10개로 판매처가 확대되어 외국인관광객들의 구매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광공사는 향후 코리아패스가 여행관련 가장 편리한 결제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한, 중, 일 3국 통용을 위한 중국 및 일본과의 제휴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내나라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추어 지방에 소재한 우수 관광사업체와의 제휴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코 리아패스는 교통카드 기능과 함께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N타워, 난타 공연, 롯데면세점 등 할인가맹점 7,000여개를 확보하여 하나의 카드로 관광, 쇼핑, 숙박 등 관광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할인 및 제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선불카드이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서비스개선팀 강순덕 팀장 (02-729-9451)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한옥수 과장 (02-3788-5451)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