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외국인 유학생 대상 종로구 한옥 체험살이 체험 실시 2011-04-14

도심 속 한옥에서 한국의 정을 느껴보세요!

- 외국인 유학생 대상 종로구 한옥 체험살이 체험 실시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종로구청(구청장 김영종)은 오는 4월 16일(토)부터 17일(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주한 외국인 유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한옥 체험살이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어와 영어로 진행되는 동 이벤트는 2010년에 처음으로 실시하여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이벤트로, 한옥 체험살이 가구에서 함께 머물며 한국인 가족들과의 식사 및 민요, 대금연주, 화관무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옥의 참살이와 한국인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북촌 한옥길 도보여행 및 한식조리체험, 인기 넌버벌 공연관람, 광장시장 탐방 등 한국전통문화체험을 위한 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정취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통 한옥 숙박체험 활성화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이태영 팀장은 "한옥체험은 우리나라 문화를 총체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관광소재로서, 앞으로도 주한 외국인 대상 한옥 체험 이벤트를 활성화하여 한옥의 우수성과 한국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영문 한옥 책자 제작 및 외국어 한옥 예약 사이트 구축 등 외국인 관광객의 한옥 숙박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신혜인 (02-729-9464)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