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헐리우드 및 유튜브 스타와 함께 'buzz KOREA' 캠페인 전개 2011-03-28

관광공사, 헐리우드 및 유튜브 스타와 함께 'buzz KOREA' 캠페인 전개

- 유튜브, 트위터, 블로그 등 SNS 사용자들의 콘텐츠 개발, 확산 통해 한국관광을 홍보하는 글로벌 캠페인

- NBC 인기 드라마 Heroes의 James Kyson Lee, 유튜브 인기 뮤지션 클라라 C 등 대거 참여

- 미국 최고 요리사들의 한식 경연대회도 진행, PBS 채널 통해 방영 예정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헐리우드 스타 및 유튜브 내 인기 뮤지션들과 함께 한국의 매력과 문화를 알리기 위해 한식을 주제로 한 대대적인 온라인 캠페인 'buzz KOREA'를 진행한다.

글로벌 캠페인인 버즈코리아(buzz KOREA, www.buzz-korea.com)는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을 중심으로 한국 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리고 자발적으로 콘텐츠가 재생산, 확대, 교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영어권 대상으로는 한식을 테마로 미니드라마와 한식 경연대회를 제작하였다.

유튜브 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한국계 뮤지션인 Clara C와 Jennifer Chung을 비롯하여 떠오르는 인기 콘텐츠 프로바이더인 쥬빌리 프로젝트(Jubilee Project)와 함께 한식을 주제로 3분 가량의 옴니버스 형식의 미니 드라마를 제작하여 한국 음식 문화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제작된 미니드라마는 유튜브와 캠페인 사이트인 버즈코리아 (www.buzz-korea.com)를 통해 28일 일제히 공개된다.

또한, NBC 드라마 히어로즈에서 안도 마사하시(Ando Masahashi) 역으로 친숙한 한국계 미국인 할리우드 TV스타 제임스 카이슨 리(James Kyson Lee)도 한식 홍보를 위해 적극 나섰다. 한국관광공사와 쿠킹쇼 호스트인 캐서린 초이가 함께 진행한 '탑 셰프 코리안 푸드 챌린지(Korean Food, Top Chef Challenge)'에 심사위원으로 참석하고, 별도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과 한국 음식에 대한 애정을 뽐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탑 셰프 코리안 푸드 챌린지(Korean Food, Top Chef Challenge)'는 미국 최고의 요리사 6명이 한국 음식에 도전하는 라이브 이벤트로 공영방송인 PBS 의 KOCE/OC채널을 통해 오는 4월 7일 방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헐리우드 및 유튜브 스타들이 한국 홍보에 동참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버즈코리아 캠페인 사이트에서 '탑 셰프 코리안 푸드 챌린지'에 참여한 요리사들의 요리 영상을 공개, 인터넷 사용자들이 직접 최고의 요리사를 뽑을 수 있는 'Who Will Be The Winner?' 투표 이벤트를 마련하여,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한국관광공사의 buzz KOREA 글로벌 캠페인에 미국의 유명 유튜브, 헐리웃 스타들이 함께 동참함으로써 한국음식, 한국문화를 미국 사회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하고, "버즈코리아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한국에 대한 매력과 정보를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참여활동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김현희 과장대리 (02-729-9408)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