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아름다움을 세계로
종합오락 채널 AXN의 “Amazing Race Asia" 에 한국 특집 방영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CSI, Lost 등의 인기 미드와 스포츠 완전 정복 등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전문 채널인 AXN의 “어메이징 레이스 아시아(The Amazing Race Asia)”한국 특집편을 통해 아름다운 경주의 모습을 아시아 전 지역에 방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어메이징 레이스 아시아는 에미상 수상작인 미국의 리얼리티 TV쇼 “어메이징 레이스”의 아시아판으로, 2인 1조로 팀을 이룬 총 10개 팀의 참가자들이 한 달여 동안 아시아와 유럽등지를 돌며 각종 임무(미션)를 수행해면서 최종 순위를 가리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번 한국 특집편은 천년 고도인 경주 지역을 중심으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된다.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배경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각종 미션을 참가자들이 수행하고,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 모습을 영상에 담아 25일 밤 10시 40분(한국기준) 아시아 전역에 방영하게 된다.
한편 관광공사는 지난 달 말 70년대 국내 제1의 관광지였던 경주의 영광을 되살리기 위해 천년고도 경주의 숨겨진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가미하는 경주관광르네상스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허현 대리
( 02-729-9403, heohyun@knto.or.kr)